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8.12.18 11:12 수정 : 2018.12.18 20:37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13위에
‘페이크 러브’는 ‘올해 최고의 노래’ 38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BTS)의 앨범과 노래가 미국 음악전문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팝 앨범 20’과 ‘올해 최고의 노래 50’에 들었다.

지난 14일(현지시각) 롤링스톤은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를 ‘최고의 팝 앨범’ 13위에 올렸다. 이 앨범은 지난 5월26일 앨범 판매량과 스트리밍 실적 등을 토대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간별 앨범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200’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롤링스톤은 “이 앨범은 최고 앨범 이상의 의미가 있다. 그들의 스타일을 희석하지도, 언어를 포기하지도 않으면서 성공해, ‘미국 팬들은 서울의 음악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부끄럽게 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롤링스톤은 방탄소년단의 3집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를 최고의 노래 38위로 호평했다. ‘페이크 러브’는 케이팝 그룹 최초로 빌보드 싱글 차트 10위에 오른 곡이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4억뷰를 돌파했다. 롤링스톤은 “‘페이크 러브’는 대부분 한국어 가사로 이뤄졌음에도 미국 팝 시장을 강타했다”고 짚었다.

이주현 기자 edigna@hani.co.kr

광고

관련정보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