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9.06.24 16:39 수정 : 2009.06.24 16:39

최신 서비스를 갖춘 ‘호텔식‘ 모텔

이전의 모텔이 술 한잔 마시고 하루 자고 나오는 것이었다면 최근의 모텔은 최신 서비스를 갖춘 ‘호텔식’이다. 일례로 서울의 한 모텔은 공짜 와인 및 간식까지 제공한다. 모텔의 서비스가 최신식으로 바뀌면서 모텔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호텔 예약’은 많이 들어봤겠지만 ‘모텔 예약’은 생소할 것이다. 그러나 모텔들이 서비스의 고급화를 시도하면서 ‘모텔 예약’이 숙박업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모텔예약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모텔의 특성상 직접 들어가보지 않고서는 내부 시설을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정보가 주어지는 모텔 정보 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2001년 다음 카페 ‘모텔가이드’에서 시작해 현재 50만 명의 회원을 유치한 모텔정보 사이트 ‘모가’(www.moga.co.kr)는 인터넷 모텔 예약 서비스의 선두주자이다. 모가의 특징은 모텔 소개를 위해 동영상 자료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모가의 동영상 모텔 정보 서비스인 모가 TV는 미모의 리포터들이 모텔의 시설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주고 소비자들에게 소개한다. 동영상 모텔 정보는 다소 과장될 수 있는 사진 정보보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모텔 정보 사이트 ‘모가‘ 검색 화면


동영상 및 사용자들의 후기가 생생하게 전달되는 모가에서는 모텔 정보를 바탕으로 인터넷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 예약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모텔 정보를 보고 마음에 드는 모텔을 사이트 내에서 곧바로 예약할 수 있다. 때문에 모텔 정보 DB의 양과 질이 중요하다.

정보의 양과 질 이외에도 모가의 예약 할인 서비스도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가는 모텔과 제휴를 맺어 제휴 모텔의 예약을 5~1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텔가이드 모가(www.moga.co.kr)의 대표 채경일은 “앞으로 모텔의 서비스는 호텔급 혹은 그 이상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숙박업의 새로운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 자료제공 : 오픈프레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