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12.23 12:36
수정 : 2019.12.24 0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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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그랜저 연령대별 구매 비중. 현대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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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고객 40대가 31%로 가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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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그랜저 연령대별 구매 비중. 현대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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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가는 등 판매를 시작한 ‘더 뉴 그랜저’가 40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그랜저의 주된 수요층은 50대였다.
더 뉴 그랜저가 지난달 4일 사전계약 개시 후 이달 20일까지 5만2640대 팔렸다. 사전계약 기간(11월4일~18일·11영업일) 동안에만 3만2179대가 팔렸다. 기존 그랜저IG의 사전계약 대수(계약 기간 14영업일)는 2만7491대였다. 현대차 쪽은 “국내 자동차산업 역사상 유례가 없는 판매량”이라고 밝혔다.
더 뉴 그랜저 구매자들을 살펴보면, 50대 구매자가 가장 많았던 기존 그랜저와 달리 40대가 가장 많았다. 40대가 31%로 가장 높고, 50대 29%, 30대 21%, 60대 15% 순이다. 30대와 40대 비중이 기존 그랜저보다 각각 3%포인트 늘어났고, 50대와 60대는 감소해 전체적으로 고객층이 젊어졌다.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젊은 40대’를 타겟 고객층으로 설정한 전략이 유효했다.
외장 색상에서도 더 뉴 그랜저의 핵심 수요층의 특징이 드러난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기존 그랜저 고객의 39.5%가 ‘미드나잇 블랙’ 색상을 선택했다. 반면 더 뉴 그랜저 고객들은 미드나잇 블랙을 선택하는 비율이 30.7%로 줄었고, ‘화이트 크림’ 24.4%, ‘녹턴 그레이’ 20.2%, ‘블랙 포레스트’ 13.8%, ‘글로윙 실버’ 5.1%, ‘옥스퍼드 블루’ 3.7% 등 다양한 색상을 선택했다.
그랜저 특유의 고급스러움도 여전히 중요했다. 트림(등급)별 구매 비중은 고급 편의 사양을 갖춘 익스클루시브 트림이 34.8%로 가장 높았다. 최상위 트림으로 디자인을 고급화한 캘리그래피 트림도 29.7%에 이르렀다.
친환경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한 고객의 비중도 32.1%로 기존 그랜저 29.6%에 비해 소폭 늘었다. 더 뉴 그랜저의 경우 2.5 가솔린 43.6%, 2.4 하이브리드 32.1%, 3.3 가솔린 12.4%, 3.0 LPi 11.9%로 나타났다.
김윤주 기자
kyj@hani.co.kr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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