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8.08.12 17:53 수정 : 2018.08.13 00:51

◇ 독립기념관은 10일 김춘선 교수를 ‘제 14회 독립기념관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김 교수는 북간도 지역 한인사회의 형성 과정과 간민회, 독립운동기지 건설, 무장독립운동 등 북간도 한인사회의 민족운동 양상에 대해서 분석한 연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13일 독립기념관 밝은누리관에서 한다.

◇ 우정사업본부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14일)’을 맞아 14∼17일 서울중앙우체국 우표박물관에서 ‘엽서쓰기 행사’를 한다.

◇ 수림문화재단(이사장 유진룡)은 11일 한일 중고생 대상 국제교류프로그램 ‘서울에서 댄스·댄스·댄스' 발표회와 사진전을 했다.

◇ 국립국악원은 한국국악학회 및 국제전통음악학회(ICTM) 아시아음악연구회(MEA)와 21~23일 서울 국립국악원 서초청사에서 ‘동아시아 공연예술과 사회적 이행'을 주제로 ‘2018 ICTM MEA 국제학술대회'를 한다. 누리집(gugak.go.kr) 참고.

◇ 서울시는 새달 5일 서울시민청 지하 2층 태평홀에서 최대석 이화여대 교수의 ‘분단 73년, 통일을 두려워하지 말자’ 특강을 한다. 누리집(sll.seoul.go.kr) 참고.

◇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29일 은평구 녹번동 서부캠퍼스에서 ‘50+커뮤니티 원탁토론회’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8일까지 사전 신청. 누리집(50plus.or.kr) 참고.

◇ 한국은행은 14일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2018 통화정책 경시대회’ 전국결선대회를 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4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원자력 관련 대학·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미래원자력기술 신규과제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 설명회’를 한다.

◇ 한국거래소는 10일 댐 붕괴 사고가 발생한 라오스의 수재민 구호 등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라오스 중앙은행에 5만 달러(약 5600만원)의 구호 성금을 전달했다.

◇ 부산영상위원회 아시아영화학교는 씨네클럽 9월 상영작으로 <아이 캔 스피크>를 선정하고 영화학교 스튜디오에서 새달 6일 오후 7시에 상영회를 한다. 영화 상영 후 강지연 제작자와의 만남 행사를 한다. 영화에 관심 많은 부산시민, 영화·영상인, 영화·영상학교 관련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인원은 50명. 신청 기간은 13~28일. 누리집(bfc.or.kr) 참고.

◇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솔트룩스 한국과학기술원과 13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엑소브레인 언어지능 심포지엄’을 한다. 엑소브레인은 ‘내 몸 밖의 인공두뇌’라는 뜻으로, 언어와 단위지식을 학습하고 저장하는 지식 축적·탐색 기술, 여러 개 문장으로 구성된 질문을 이해하고 정답을 추론하는 자연어 질의·응답 기술 등이다. 심포지엄에서 그간의 연구 성과와 앞으로의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발전 방향 모색 등을 한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