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13일 알림 |
◇ 독립기념관은 10일 김춘선 교수를 ‘제 14회 독립기념관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김 교수는 북간도 지역 한인사회의 형성 과정과 간민회, 독립운동기지 건설, 무장독립운동 등 북간도 한인사회의 민족운동 양상에 대해서 분석한 연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13일 독립기념관 밝은누리관에서 한다.
◇ 우정사업본부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14일)’을 맞아 14∼17일 서울중앙우체국 우표박물관에서 ‘엽서쓰기 행사’를 한다.
◇ 수림문화재단(이사장 유진룡)은 11일 한일 중고생 대상 국제교류프로그램 ‘서울에서 댄스·댄스·댄스' 발표회와 사진전을 했다.
◇ 국립국악원은 한국국악학회 및 국제전통음악학회(ICTM) 아시아음악연구회(MEA)와 21~23일 서울 국립국악원 서초청사에서 ‘동아시아 공연예술과 사회적 이행'을 주제로 ‘2018 ICTM MEA 국제학술대회'를 한다. 누리집(gugak.go.kr) 참고.
◇ 서울시는 새달 5일 서울시민청 지하 2층 태평홀에서 최대석 이화여대 교수의 ‘분단 73년, 통일을 두려워하지 말자’ 특강을 한다. 누리집(sll.seoul.go.kr) 참고.
◇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29일 은평구 녹번동 서부캠퍼스에서 ‘50+커뮤니티 원탁토론회’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8일까지 사전 신청. 누리집(50plus.or.kr) 참고.
◇ 한국은행은 14일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2018 통화정책 경시대회’ 전국결선대회를 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4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원자력 관련 대학·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미래원자력기술 신규과제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 설명회’를 한다.
◇ 한국거래소는 10일 댐 붕괴 사고가 발생한 라오스의 수재민 구호 등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라오스 중앙은행에 5만 달러(약 5600만원)의 구호 성금을 전달했다.
◇ 부산영상위원회 아시아영화학교는 씨네클럽 9월 상영작으로 <아이 캔 스피크>를 선정하고 영화학교 스튜디오에서 새달 6일 오후 7시에 상영회를 한다. 영화 상영 후 강지연 제작자와의 만남 행사를 한다. 영화에 관심 많은 부산시민, 영화·영상인, 영화·영상학교 관련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인원은 50명. 신청 기간은 13~28일. 누리집(bfc.or.kr) 참고.
◇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솔트룩스 한국과학기술원과 13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엑소브레인 언어지능 심포지엄’을 한다. 엑소브레인은 ‘내 몸 밖의 인공두뇌’라는 뜻으로, 언어와 단위지식을 학습하고 저장하는 지식 축적·탐색 기술, 여러 개 문장으로 구성된 질문을 이해하고 정답을 추론하는 자연어 질의·응답 기술 등이다. 심포지엄에서 그간의 연구 성과와 앞으로의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발전 방향 모색 등을 한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