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8월 15일 알림 |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총무 이홍정)는 14일 화해·통일위원회 이름으로 광복 73돌을 맞아 종전 선언과 대북제재 해제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금강산 사업과 개성공단 등 남북경제협력 재개도 촉구했다.
◇ 꿀잠(비정규직 노동자 쉼터)은 16일 오후 7시 서울 영등포 도신로 사무실에서 개관 1주년 특별 토론회를 연다. ‘파견노동자 현주의 15년 파견노동 이야기-파견법 20년이 가져온 변화’를 주제로 기륭전자 이현주 조합원, 희망연대노조 방송스태프지부 조혜승 부지부장, 금속노조 콜텍지회 김경봉 조합원, 월담 이미숙 활동가, 금속노조 법률원장 김태욱 변호사 등이 발제하고 토론한다. (02)856-0611.
◇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은 14일부터 유·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온라인 연수를 한다. ‘NIE·뉴스리터러시 교육·뉴스로 만나는 세상’(초·중등 교원) 등 2개 과정이다. 이수자에게는 30차시의 직무연수 시간이 인정된다. 누리집(hstudy.c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다.
◇ 서경대 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범준)는 9∼10일 폭력과 학대 등으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 피해자를 위한 ‘2018 복합외상피해자 대상 문화예술 치유 프로그램 지원사업’ 워크숍에 참여해 프로그램 운영·연구 수행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현대차정몽구재단(이사장 신수정)은 13∼15일 강원 춘천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서 ‘2018년 온드림 임팩트 장학생 여름캠프'를 한다. 기초과학·문화예술 분야 우수 대학·대학원 장학생 100여 명이 모여 지식과 교양을 넓힌다. ‘일상에 찾아온 여름날의 선물'을 주제로 명사특강과 야외 체험활동도 마련됐다.
◇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는 10∼14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전미경영학회 연례회의’에서 하버드 비즈니스스쿨의 크리스토퍼 바틀렛 석좌교수를 제1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국제경영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내고 혁신을 추구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바틀렛 석좌교수는 경영전략 분야의 세계적 석학이다. 전미경영학회는 세계 최대 경영학 학술단체다.
◇ CJ그룹은 14일 경기도 여주시 연하산 선산에서 고 이맹희 그룹 명예회장의 3주기 추도식을 열었다. 추도식에는 이재현 회장, 손경식 회장, 이미경 부회장, 이경후 CJ ENM 상무, 이선호 CJ제일제당 부장 등 가족들과 그룹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고인의 3남매 중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는 건강상 이유로 불참했다.
◇ 부산 부산진구청(구청장 서은숙)은 13일 익명의 독지가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기탁받았다. 소액 기부운동인 ‘천원의 사랑! 만인의 행복' 사업에 성금을 써도 된다는 동의를 받아 중·고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저소득층에 교복을 지원하는 ‘꿈나무 지원 사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 SK그룹은 14일 서울 서린동 SK사옥 로비에서 고 최종현 그룹 선대 회장의 20주기를 기리는 사진전을 개막했다. ‘최종현 회장, 그를 다시 만나다' 주제로 24일까지 서린동 사옥과 을지로 SK텔레콤 사옥, 울산 콤플렉스(CLX), SK하이닉스 이천·중국 우시 공장 등 5곳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장남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 최재원 수석부회장,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2018 핑크런’의 서울대회 참가자 1만명을 누리집(pinkcampaign.com)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러닝 축제로 10월 14일 여의도 공원에서 마지막으로 열린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해 유방암 환자의 수술·검진을 지원하며 현재까지 35억원 이상이 기부됐다.
◇ 에스오일(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12일 현장 출동 중 보트가 전복돼 순직한 경기 김포소방서 오동진 소방장, 심문규 소방교 유족에게 위로금 6천만원을 전달했다.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으로 13년간 소방관·유족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 서울시와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는 31일까지 ‘성평등 한컷’ 공모전을 한다. ‘청소년이 만드는 성평등 서울’이 주제며 형식은 자유다. 누리집(ahacenter.kr) 참고.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서상기)와 여성가족부(장관 정현백)는 17∼23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과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작-미래에 펼쳐질 삶’을 주제로 전 세계 200여명의 대학생·청소년이 참여하는 국제청소년포럼을 한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