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8.12.04 18:54 수정 : 2018.12.05 14:51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4일 제주본사에서 문경시·제천시·구례군·홍천군과 ‘은퇴자 공동체마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귀농·귀촌을 꿈꾸는 공무원연금생활자들이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제주도 옛 무릉동분교에 있는 폐교를 개조해 공동체 마을을 시범 운영중이다.

◇ 서울시립교향악단(이하 서울시향)과 서울시합창단은 오는 17일께 용산구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최근 새롭게 녹음한 애국가 음원 저작권을 국가에 기증할 예정이다. 관공서와 공공기관, 국가 행사, 방송 등에서 쓰이는 애국가 표준 음원이 지난 95년 KBS교향악단 연주 음원에서 약 23년 만에 바뀌게 된다. 오케스트라와 합창 지휘는 각각 지휘자 최수열과 차웅이 맡았으며, 국내 유명 톤마이스터(클래식 음악 녹음 전문가) 최진이 녹음 작업에 참여했다. 박인영 음악감독이 편곡을 담당했다.

◇ 한국작가회의는 5일 저녁 7시 교보문고 합정점 배움에서 대산문화재단, 서울시, 교보문고가 공동주최하는 ‘수요낭독공감’ 12월 행사를 한다. ‘에세이 읽는 겨울밤’을 주제로 한국작가회의 회원인 소설가 김서령과 문학평론가 서영인, 시인 배수연이 초청 작가로 참여한다.

◇ 문학과지성사는 6일 오후 5시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지하1층 다리소극장에서 ‘제18회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소설 서이제, 평론 민경환)과 ‘제8회 문지문학상’(수상자 백수린) 시상식을 연다.

◇ 한국환경공단(환경부 산하기관)은 4일 이사장에 장준영 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을 임명했다. 장 이사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녹색환경운동 이사장 등을 지냈다.

◇ 한국상담학회는 8일 숭실대에서 열리는 총회에서 제10대 한국상담학회장에 김인규 전주대 교수(상담심리학과)를 선임한다.

◇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는 4일 2018년 한국장애인인권상 인권실천부문에 한정일 경찰인재개발원 교수와 협동조합 무의를 선정했다.

◇ 승일희망재단(공동대표 션)은 3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송년 행사에서 배우 겸 가수 양동근과 소녀시대 수영, 서현, 아나운서 이지애를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단체로, 루게릭병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박승일 전 코치와 가수 션이 공동대표다.

◇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전국자원봉사대회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등에 자원봉사로 참여한 강원 평창군에 대통령 표창을 수여한다.

◇ 국회 문화체육 관광위원회(위원장 안민석 의원)와 한류문화산업포럼(회장 안대벽)은 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제8회 2018 대한민국 한류 대상' 시상식을 열고 파주시에 지자체 부문 문화관광 대상을 수여한다. 대중문화대상, 전통문화대상, 문화산업대상, 국제교류대상, 특별상 등 6개 부문 30개 수상자를 선정한다.

◇ 한국연극평론가협회는 최근 ‘올해의 연극 베스트 3' 수상작을 발표했다. 수상작은 남산예술센터와 극단 동의 공동작품 <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강량원 연출), 극단 하땅세의 <그때, 변홍례>(윤시중 연출), 두산아트센터의 <외로운 사람, 힘든 사람, 슬픈 사람>(전진모 연출)이다. 시상식은 송년회를 겸해 17일 오후 5시 대학로 상명대 문화예술대학원 1층 갤러리에서 한다.

◇ 서울남산국악당은 오는 14일 오후 8시와 15일 오후 5시 기획공연시리즈 <남산컨템포러리?전통, 길을 묻다>의 2018년 마지막 작품으로 잠비나이와 최휘선의 <보러오세요>를 선보인다.

◇ 양육비이행관리원은 4일 양육비이행 인식개선을 위한 포스터 공모에서 대상에 이보람씨의 ‘진정한사랑은 실천하는 사랑'을, 금상에는 최원영씨의 ‘그리워 하지 말고, 그려주세요'를 선정했다. 대상·금상 수상자에게는 각 상금 60만원과 45만원을 수여하며 선정된 포스터는 홍보를 위해 활용된다.

◇ 서강대 경제대학원(원장 송의영)과 경제대학원 총동문회(회장 조태현)는 7일 오후 ‘서강경제인 송년의 밤' 행사에서 ‘2018 서강경제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경환 교수와 삼구아이앤씨 구자관 대표를 시상한다.

◇ 국기원은 4일 ‘2018 자랑스러운 태권도인상 수상자’의 태권도 대상에 조영기 국기원 기술고문 등 3명을, 선수부문에는 아시안게임에서 2회 연속 금메달을 목에 건 김태훈(수원시청) 선수 등 12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국기원에서 열리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 태권도인상 수상자는 상금 100만원을 준다.

◇ 한국사보협회는 4일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 LS전선의 사내보인 <오픈마인드>를 선정했다. 매달 현장의 고민을 담은 특집 주제를 선정해 임원부터 생산직 둥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

◇ 대상은 5일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개그맨 김원효, 광고모델 김성령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시 광역푸드뱅크센터에 청정원 제품을 담은 나눔박스 2천18개를 기부한다.

◇ 신한금융그룹은 임직원 60여명이 4일 서울 중구 남대문쪽방상담소에서 ‘신한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했다. 조용병 회장은 쪽방상담소 리모델링과 생필품 지원에 필요한 후원금 1억3천만원을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전달했다.

◇ 서울시 자원봉사센터는 5∼19일 서울시 관련 기관과 민간기업 등에 ‘나눔 옷장'을 설치해 노숙인 시설, 홀몸 어르신 가정 등에 전달할 겨울외투를 기부받는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장학재단,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모두의 학교, 서울시민대학, 신세계아이앤씨, 한화호텔&리조트가 참여한다.

◇ 남북하나재단(이사장 고경빈)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재단에서 후원 기관·개인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기부 감사의 날' 행사를 했다. 올해 재단에 1천만원 이상을 후원한 10개 기관과 1백만원 이상을 후원한 개인 8명이 초청됐다.

◇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지난 3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ECC에서 시민단체 상근자 장학생 100명을 배출한 것을 기념하는 ‘토크 파티'를 열었다. 2004년 ‘시민단체 상근자 장학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총 35개 대학과 제휴해 장학생들에게 대학원 등록금과 생활비, 유학 자금을 지원했다.

◇ OK배정장학재단(OK저축은행 재단)은 4일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 학생을 위한 ‘OK희망·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대학원 재학생 중 올해 2학기 다른 국가나 교내외 장학금을 이미 받은 학생에게 매월 50만∼20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신설된 희망장학금은 중학생 월 20만원, 고교생 25만원씩 준다. 내년 1월 4일까지 누리집(aprovision.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