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1월 2일 알림 |
◇ 대한수학회는 1일 금종해 고등과학원 교수를 제25대 대한수학회 회장으로 선임했다. 금 신임 회장은 고등과학원 원장, 포항공대 이사 등을 지냈다.
◇ 전주한지 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31일 제5차 회의를 열고 2019년 축제 조직위원장으로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을 위촉하고 노영혜 한국종이문화재단 이사장과 백철희 고감한지 대표를 조직위원으로 임명했다. 축제는 오는 5월 4∼6일 한국전통문화전당과 한옥마을 공예품전시관 등에서 열린다.
◇ 농림축산식품부는 1일 올해 ‘사회적 농업 활성화 사업’ 지원을 받을 사업자로 금곡영농조합법인(울산), 자연과 함께하는 농장(경기) 등 9곳을 선정했다.
◇ 고용노동부는 31일 대전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18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대전 배재대에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했다.
◇ 서울교대 다문화교육연구원은 7∼21일 교내 인문관에서 서초구 및 인근 지역 다문화가정과 탈북, 중도입국 초등생에게 국어, 수학, 과학 수업을 지원하는 ‘학습지원 캠프'를 한다. 희망자는 3일까지 다문화교육연구원 전자우편(multiculture@snue.ac.kr)으로 접수하면 된다.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1일 ‘해외 저작권 침해정보'를 전담 심의할 ‘저작권침해대응단'을 신설했다. 국내 문화콘텐츠산업 보호를 위해 해외에 서버를 두고 불법 복제물을 유통하는 사이트에 대해 신고를 받아 심의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는 1일 새해 첫 어식백세 수산물로 겨울이 제철인 굴, 홍합, 피조개를 선정했다. 해양수산부는 몸에 좋은 물고기를 즐겨 먹으며 백세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뜻으로 ‘어식백세’ 캠페인을 열고 매월 이달의 수산물을 선정하고 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