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1.01 18:44 수정 : 2019.01.01 19:18

◇ 대한수학회는 1일 금종해 고등과학원 교수를 제25대 대한수학회 회장으로 선임했다. 금 신임 회장은 고등과학원 원장, 포항공대 이사 등을 지냈다.

◇ 전주한지 문화축제 조직위원회는 31일 제5차 회의를 열고 2019년 축제 조직위원장으로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을 위촉하고 노영혜 한국종이문화재단 이사장과 백철희 고감한지 대표를 조직위원으로 임명했다. 축제는 오는 5월 4∼6일 한국전통문화전당과 한옥마을 공예품전시관 등에서 열린다.

◇ 농림축산식품부는 1일 올해 ‘사회적 농업 활성화 사업’ 지원을 받을 사업자로 금곡영농조합법인(울산), 자연과 함께하는 농장(경기) 등 9곳을 선정했다.

◇ 고용노동부는 31일 대전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18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대전 배재대에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했다.

◇ 서울교대 다문화교육연구원은 7∼21일 교내 인문관에서 서초구 및 인근 지역 다문화가정과 탈북, 중도입국 초등생에게 국어, 수학, 과학 수업을 지원하는 ‘학습지원 캠프'를 한다. 희망자는 3일까지 다문화교육연구원 전자우편(multiculture@snue.ac.kr)으로 접수하면 된다.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1일 ‘해외 저작권 침해정보'를 전담 심의할 ‘저작권침해대응단'을 신설했다. 국내 문화콘텐츠산업 보호를 위해 해외에 서버를 두고 불법 복제물을 유통하는 사이트에 대해 신고를 받아 심의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는 1일 새해 첫 어식백세 수산물로 겨울이 제철인 굴, 홍합, 피조개를 선정했다. 해양수산부는 몸에 좋은 물고기를 즐겨 먹으며 백세까지 건강을 유지하자는 뜻으로 ‘어식백세’ 캠페인을 열고 매월 이달의 수산물을 선정하고 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