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1월 10일 알림 |
◇ 대한의사협회는 진료 중 참변을 당한 고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를 추모하기 위해 1월 한 달을 추모 기간으로 정했다.
전 회원이 근조 리본을 달고, 오는 15일에는 진료 시작 1분 전 추모 묵념을 진행하기로 했다. ‘임세원 기념사업회'(가칭) 조직과 추모행사 개최도 추진한다.
◇ 효성은 8일 조현상 총괄사장과 임원, 올해 신입사원들이 성북구 정릉동 일대 불우이웃에게 연탄 1만장을 전달하는 ‘연탄 나눔 봉사'를 했다. 지난해에는 낙엽본토작업과 배수로 정리로 숲을 가꾸는 봉사활동을 했다.
◇ 신일고 총동문회(회장 박용원)는 9일 제17회 ‘믿음으로 일하는 자유인 상’ 수상자로 10회 졸업생인 최태원 SK회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4일 오후7시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리는 정기총회 겸 신년교례회서 함께 진행된다.
◇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는 9일 상근부회장에 박봉석 전 코트라 인재경영실장을 임명했다. 박 신임 상근부회장은 호주 멜버른 무역관장, 폴란드 바르샤바 무역관장, 비서실장, 고객미래전략실장 등을 지냈다.
◇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8일 제12대 회장에 박용현 후보가 위촉됐다. 박 신임 회장은 경기도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위원회 조정위원, 한국부동산경영학회 이사 등을 지냈다.
◇ 광주문화재단은 9일 제4대 사무처장에 이묘숙씨를 선정했다. 이 내정자는 송은갤러리 관장, 아트광주 홍보위원장 등을 지내고, <광주일보> 독자위원, 광주미협 평론분과 위원장, 국립나주박물관 후원회 이사 등을 맡고 있다. 재단 창립 9년 만에 처음으로 여성이 선임됐다.
◇ 재경전북도민회는 9일 신년 인사회를 열고 제15회 자랑스러운 전북인상을 장수 출신의 정석현 수산중공업 회장과 남원 출신의 김병종 서울대 미대학장에 수여했다. 취임식도 함께 열어 신임 회장에 김흥국 하림그룹 회장을 선임했다. 송하진 전북지사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9일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1월 수상자로 연세대 이용재 교수(지구시스템과학과)를 선정하고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1천만원을 수여한다. 지구 내부 연구로 지표에서 ‘초수화 점토광물’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낸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
◇ 드라마하우스 제작사는 새달 15일부터 참신한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와 공동으로 극본을 공모한다. 단편드라마, 4·8부작 드라마 등 2개 부문을 대상으로 하고, 전체 대본과 시놉시스를 제출해야 한다. 대상 수상자에 각 2천만원, 우수상 1천만원, 가작 500만원 상금을 준다. 28일 오전 10시까지 누리집(jtbc.joins.com/script)에 파일 형태로 접수하면 된다.
◇ GS리테일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본인, 가족의 질병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직원 620명에게 ‘작은사랑나눔회'를 통해 마련한 18억여 원을 지원했다. 나눔회는 자발적으로 가입한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 중 1천원 미만을 기부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 진천 삼수초교(교장 최명옥)는 9일 졸업식에서 졸업생 125명 전원에게 10만원씩 총 13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성적이 우수하거나 모범을 보인 졸업생 9명에게는 20만~30만원을 지급했다. 2012년부터 8년째 전통이다.
◇ 안양문화예술재단 은 9일 대표에 박인옥 한국문인협회 안양지부장을 선임했다. 박 대표는 안양문화원 이사, 한국예총 안양지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취임식은 10일 열린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