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1월 15일 알림 |
◇ 사단법인 71동지회는 14일 새 회장에 김재홍 서울디지털대학교 총장을 선임했다. 71동지회는 1971년 박정희 정권의 위수령 발동에 반발해 민주화운동을 벌이다 고초를 겪은 이들의 모임이다. 고 조영래·김근태·제정구·채광석씨가 회원이었고, 유인태·심재권·이석현·원혜영·김상곤씨 등 16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 숭실대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HK+사업단(단장 황민호)은 17일 교내 벤처중소기업센터에서 ‘근대 전환기, 인문학의 메타모포시스 ? 세계와 학문의 단절과 연속’을 주제로 제3회 학술대회를 한다. 동아대 신웅철 교수(철학생명의료윤리학과),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김문용 교수 등이 발표한다.
◇ 한양대 총동문회는14일 2018년도 ‘자랑스러운 한양인상' 수상자로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윤달선 한양대 석좌교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혁신성장추진위원장 등 3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6일 오후 교내 동문회관에서 열리는 총동문회 신년인사회에서 한다.
◇ 성균관대 경영대 동문회는 14일 ‘제9회 자랑스러운 경영대학동문상' 수상자로 이근진 웰바스 회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6일 서울 강남구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다.
◇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윤철호)는 18일 오후 종로구 삼청로 출판문화회관에서 ‘2019 출판인을 위한 트렌드 특강'을 한다. 편석준 IT 커뮤니티 오컴 대표와 박진수 대학내일20대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트렌드 변화, ‘5G 시대, 출판이 주목할 시장의 흐름'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 청년과 미래와 국회사무처는 14∼16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희망 버리기, 희망 찾기 - 청년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제11회 대학생 리더십 아카데미를 한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진중권 동양대 교수,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등이 강연한다. 17일에는 전체 참가자 수료식과 시상식을 한다.
◇ 고려아연은 14일 울산시청에서 송철호 시장과 백순흠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장, 한시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공헌기금으로 10억원을 전달했다.
◇ 대우조선해양은 14일 희망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1천4원을 급여에서 공제하는 ‘천사 기부 활동'으로 모인 7천여만원의 성금을 거제시 희망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거제시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대우조선의 최용석 지원본부장과 신태호 노조 수석부지회장을 비롯해 변광용 거제시장, 희망복지재단 노철현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 부산시립미술관은 14일 패션디자이너 정구호씨와 미국 출신 방송인 마크 테토를 미술관 명예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 부산 금정구청은 최근 한 카센터 김모 대표가 이웃돕기를 위한 20㎏ 쌀 33포대를 전달했다. 그는 8년간 같은 방법으로 선행을 이어온 아버지를 따라 타이어 펑크 수리비용을 모아 기부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