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1월 16일 알림 |
◇ 기획재정부는 15일 차관보에 방기선 전 기재부 정책조정국장을 임명했다. 그는 기재부 경제예산심의관 등을 지냈다.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16일 제5대 상임감사에 김준배 전 세계미래포럼 전무를 선임했다. 김 신임 감사는 국무총리실 주한미국대책기획단 재원관리과장 등을 지냈다.
◇ 대한적십자사는 15일 중앙위원으로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을 선임했다. 임기 3년으로 적십자 정관 변경, 사업계획 수립 및 예·결산 등 적십자 주요 업무를 수행한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뮤지컬협회는 14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시상식을 열고 창작 뮤지컬 <웃는 남자>(신시컴퍼니 박명성 예술감독)에 대상을 수여했다. 작품상은 <레드북>, 남우주연상은 <웃는 남자>의 박효신·<마틸다>의 최재림, 여우주연상은 <베르나르다 알바>의 정영주가 받았다.
◇ 연세대 총동문회는 15일 ‘윤상삼기자상'의 첫 수상자로 지난해 ‘삼성의 경영권 세습'을 보도한 <에스비에스> 이병희, 박세용 기자를, 특별상에는 <한국일보> 강철원 기자를 선정했다. 1987년 박종철 열사 고문치사 사건을 보도한 윤상삼 기자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시상식은 16일 오후 7시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열리는 신년회에서 한다.
◇ 한화그룹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13∼14일 겨울방학을 맞이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카이스트 인재양성 프로그램’ 과학캠프를 했다. 3∼4월에는 고등학생 과학경진대회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참가자도 모집한다. 누리집(sciencechallenge.or.kr) 참고.
◇ 인사혁신처는 최근 열린 공무원재해보상심의회에서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소속 고 윤규상 정비사와 부산진소방서 소속 고 이정렬 소방장의 위험직무순직 신청을 가결했다. 윤 정비사의 위험직무순직 인정은 지난해 공무원 재해보상법 시행으로 위험직무순직 대상에 산림항공기 조종사 외에 동승근무자(정비사, 구조사 등)가 추가된 후 첫 사례다.
◇ 이케아 코리아는 한국여성재단과 8일·15일 이케아 고양점에서 양육미혼모 지원사업인 맘업 프로젝트 ‘홈퍼니싱 워크숍’을 했다. 서울·경기권 양육미혼모 32가정을 대상으로 자녀 공부방 마련과 주거공간개선을 위한 솔루션과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했다.
◇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은 30일부터 새달 2일까지 제주 서귀포시 중정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방구석 탈출! 거침없이 올레길’ 캠프를 연다. 제주 식자재로 만든 건강한 식사를 하고 한라산 경관을 바라보며 올레길을 걷는다. 뭉친 근육과 마음을 녹이는 요가, 나에게 편지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열린다. 참가자에게는 올레캠프 뱃지, 제주의 들풀, 들꽃의 이야기를 담은 책 <제주올레 플랜츠> 등을 준다. 누리집(jejuolle.org) 참고.
◇ 한국영상자료원은 디지털 복원한 임권택 감독의 <짝코>(1980)를 새달 7일 개막하는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클래식 부문에 공식 초청받아 공개한다. 클래식 부문은 최근 디지털 복원된 세계 유수의 고전 영화를 상영하는 섹션이다. 덴마크 칼 테오도르 드레이어 감독의 <오데트>(1955), 헝가리 거장 감독인 마르타 메자로스의 <양자>(1975) 등 총 6편이 디지털 복원판으로 상영된다.
◇ GS리테일은 15일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도서 기부 ‘북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난 한 해 총 2만1300여권의 책을 기부했다.
◇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3월 15일까지 신진 작가 지원 프로젝트인 ‘제2회언-프린티드 아이디어'전 참가 작가를 모집한다. 글이 없는 그림책, 책의 본질, 친구, 자유 주제 등 총 4가지 부문으로 아이디어를 받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주제별로 각 3명의 신진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