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1월 24일 알림 |
◇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은 23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2019년 이사회 및 정기총회’ 를 열고 김헌영 강원대 총장을 차기 회장으로 위촉했다. 부회장에는 국·공립대쪽에서 김영섭 부경대 총장이, 사립대쪽에서 황준성 숭실대교 총장과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이 뽑혔다.
◇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3일 이준모 인천내일을여는집 이사장과 박종숙 인천쪽방상담소장이 희망2019나눔캠페인인 ‘사랑의 온도’ 100도 달성을 위해 노숙인 쉼터 입소자, 쪽방촌 거주민 등 400여 명이 볼펜 조립, 폐지 수거 등으로 모은 성금 160여만 원을 전달했다.
◇ 월드비전합창단은 새달 14일 오후 7시30분 여의도 KBS홀에서 분쟁 피해아동을 위한 평화의 노래를 주제로 신년음악회를 연다.
◇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23일 신임 사무총장에 김용두씨를 내정했다. 김 신임 사무총장은 <한국방송> 공채 14기 피디 출신으로, 다큐멘터리 <인간극장> 연출과 편성기획팀장, 협력제작국장 등을 지냈다.
◇ 한서대는 23일 한국연구재단 2019년 전반기 전문경력인사 초빙활용지원 사업에 따라 박희권 전 스페인 대사와 유한준 전 국토부 종합교통정책관을 초빙교수로 선정했다.
◇ 가나아트 한남은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에 위치한 전시관에서 23일부터 새달 17일까지 가구디자이너 서정화 작가의 국내 첫 개인전 <볼륨>(Volume)을 한다. 가구 18여 점과 드로잉 등 그의 대표작과 신작이 전시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3일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연구자를 기리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에 한국 최초의 가속기 물리학자인 고 김호길 포스텍 전 총장(자연분야), 고 허영섭 전 GC녹십자 회장(생명분야), 고 이종욱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융·복합분야), 고 강대원 NEC 아메리카 초대 소장(엔지니어링분야) 등 16명을 선정했다. 2017년 초대 유공자 32명을 지정한 데 이어 두 번째다.
◇ 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22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제27차 정기총회에서 한세민 SM엔터테인먼트 대표와 김진우 RBW 대표에게 한류 발전 기여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전달했다. 한성호 FNC엔터테인먼트 대표, 조재윤배드보스컴퍼니 대표, 윤영로 크래커엔터테인먼트 대표, 태진아 진아기획 대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공로패를 받았다.
◇ 문화재청은 한국문화유산협회와 23일부터 새달 28일까지 비지정 매장문화재 학술발굴조사를 공모한다. 대상 문화재는 학술적·역사적 가치가 큰 유적, 보존조치된 매장문화재 중 선제적 가치 규명이 필요한 유적, 고고학적 중요성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유적이다. 지난해 공모로 의령 유곡리 고분군과 창녕 주매리 마산터 고분군 발굴조사를 진행했다. 누리집(kaah.kr) 참고.
◇ 현대차정몽구재단은 25일까지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인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을 열고 대학생 교육봉사자들이 방학 기간 농산어촌 초등학교에서 인문사회와 과학, 문화예술 등을 교육한다.
◇ 호텔신라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는 ‘드림메이커’ 사업으로 6년간 청소년 1300여명을 지원했다. 제주·서울 지역의 진로적성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리·제과·글로벌 서비스 등 3개 분야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고 진로상담도 한다. 새달 9기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 우리금융그룹은 23일 우리은행 창립 120돌 기념행사 때 들어온 쌀 3400kg을 사회복지시설 3곳에 기부했다.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창립 30돌을 기념해 24일 공사주택 입주민 등 사회적 약자 1천 세대에 생필품을 전달한다.
◇ 중기사랑나눔재단은 23일 중소기업중앙회와 홈앤쇼핑의 후원을 받아 전국의 복지시설 94곳에 총 1억3천여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 GS25 편의점은 지난 연말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2천만원을 23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성금은 GS리테일의 김학미 GS25 상계현대점 경영주와 김승용 GS나누미 봉사단 리더가 직접 전달했다. 기부금은 서울시 자활 근로에 참여하는 환경미화원의 청소도구 등을 사는 데 쓰인다.
◇ 동국제강은 설 명절을 앞두고 23일 충남 당진공장 지역 주민 30명을 초청해 식사하고 생활지원금과 명절 선물을 전달했다. 28일 인천공장과 30일 부산공장에서도 인근 주민을 초청하는 등 총 150명에 생활지원금 375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 이랜드리테일은 3월까지 전국 각지의 소외계층 약 500가정에 10만장의 연탄을 전달한다. 서울 중계점, 구로점, 불광점 등 이랜드리테일 14개 지점 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지원 금액은 8400만원이다.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3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2018년 11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시상식을 했다. 최우수상은 <한국방송 대구 1TV>의 <특집 10부작 ‘기억, 마주서다'>가 받았다. 부문별 수상작은 <에스비에스>의 , <문화방송>의 <장애인식개선 프로젝트 우리동네 피터팬>, <시비에스>의 <남겨진 이들의 선물>, <국악방송>의 <국악방송 특별기획 콘서트 오늘>, 16개 지역 <문화방송> 공동기획인 <지역독립선언>이 선정됐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