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2월 7일 알림 |
◇ 부산일보는 1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김진수 상무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 김진덕·정경식 재단·샌프란시스코 한인회·위안부정의연대는 3일(현지시각) 미국 대도시 중 처음으로 ‘일본군 위안부’ 기림비가 세워진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메리 광장에서 고 김복동 할머니 추모제를 했다. 김한일 김진덕·정경식 재단 대표와 릴리안 싱, 줄리 탕 판사 등이 추모사를 읽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2월 수상자로 이종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사를 6일 선정했다. 중저온(400~600℃)에서 작동하는 프로톤 세라믹 연료전지를 상용화 가능 수준으로 개발한 공로를 평가받았다. 수상자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1천만원을 준다.
◇ 서울도서관은 18일 오후 4시 도서관 생각마루에서 ‘역사와 픽션사이’를 주제로 프랑스 작가 에릭 파이와 김탁환 역사소설가를 초청해 강연을 한다. 사인회와 상대방 작품에 대한 감상평도 나눈다. 7일 오전 10시부터 서울도서관 누리집(lib.seoul.go.kr/lecture/applyList)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참석 신청을 할 수 있다.
◇ 리틀엔젤스 예술단(단장 정임순)은 22일까지 무용과 노래에 소질 있는 초등 1∼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 누리집(littleangels.or.kr) 참조.
◇ NH농협은행은 1일 이대훈 행장과 베트남 호치민시 농협은행 사무소 직원들이 현지 응웬티밍카이 초등학교를 찾아 학용품을 기부했다.
◇ 정윤호 팬(동방신기 유노윤호 팬클럽)은 6일 유노윤호 생일을 맞아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에 260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아프리카 가나에 있는 다목적 교육시설인 ‘유노윤호 센터'의 급식비용에 쓰인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