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3.05 02:53 수정 : 2019.03.05 07:09

◇ 국세청은 4일 개방형 직위인 납세자 보호관에 김영순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임명했다. 세무조사 등 국세 행정 집행 과정에서 납세자 권익을 보호하고 세무 고충을 지원한다. 김 납세자보호관은 조세심판원 비상임심판관, 기획재정부 국세예규심사위원, 국세청 국세심사위원 등을 지냈다. 2012년 6월 퇴직한 임수경 전산정보관리관 이후 두번째 국세청 여성 고위직이다.

◇ 풍산화동양행(사장 이제철)은 )은 4일부터 15일까지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3·1 운동 100주년 기념메달’을 선착순 예약접수를 받는다. 기념메달은 2종(31.1g, 15.55g)의 금메달로만 출시되며 각각 1천장씩 한정판매한다.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www.koreamint.com), 현대백화점 온라인몰(www.hmall.com / www.thehyundai.com), 풍산화동양행(www.hwadong.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 인하공업전문대는 지난달 27일 진인주 총장을 재선임했다. 진 총장은 인하대 교수(고분자공학)와 대외부총장 등을 지냈다.

◇ 한국골프대는 4일 제3대 이윤보 총장 취임식을 했다. 이 신임 총장은 건국대 일반대학원장, 한국중소기업학회 회장, 소상공인진흥원 이사장, 중소기업은행 사외이사,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 등을 지냈다.

◇ 강릉영동대(학교법인 정수학원)는 최근 이사회를 열어 김제홍 교수(전기과)를 제15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김 신임 총장은 강릉영동대 종합인력개발처장, 교학처장 등을 지냈다.

◇ 한국여기자협회(회장 김균미)는 4일 ‘2019 한국여기자협회 해외연수' 지원 대상자 4명을 선정했다. 이윤영 <연합뉴스> 국제뉴스1부 차장, 송지유 <머니투데이> 증권부 차장, 김나나 <한국방송> 경제부 기자, 조민영 <국민일보> 사회부 차장대우이다.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4일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경기도 화성 대성이노텍에서 중앙 안전점검을 했다. 박두용 이사장과 이덕희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 등이 참석했다.

◇ 한신대(총장 연규홍)는 18일 오후 6시 오산캠퍼스 샬롬채플관에서 3·1운동 100돌을 맞아 ‘3·1운동과 북간도 기독교’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열고 김재홍 규암김약연기념사업회 사무총장, 서굉일 한신대 명예교수, 한강희 박사 등이 발제한다.

◇ 들꽃영화상(집행위원장 달시 파켓, 운영위원장 오동진)은 새달 12일 서울 중구 예장동 문학의 집 서울에서 여섯번째 시상식을 열고 대한민국의 저예산·독립영화를 재 조명하는 작품을 선보인다. 전년도 개봉 영화 중 순 제작비 10억 미만의 한국 저예산·독립영화들 중 대상을 비롯 시나리오상, 촬영상, 음악상 등총 14개 부문을 시상한다. 공식 포스터는 표기식 작가의 개양귀비꽃과 개몽초꽃 사진으로 척박한 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아름답게 피어나는 독립영화의 이미지를 담았다. 누리집(wildflower-awards.com) 참고.

◇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은 지난달 28일 1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이공계 대학생 15명에게 장학증서를 줬다. 최대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1·2학기에 총 30명을 선발한다. 화학·재료 분야와 응용연구로 과학 발전에 크게 공헌한 기여한 연구자들에게 과학기술상을 시상하고,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 FNC 엔터테인먼트는 신인 배우 육성 프로그램 <2019 FNC 픽업 스테이지: 액터스 3기>로 새 얼굴을 찾는다. 1차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2차 실물 오디션, 3차 임원 오디션, 최종 오디션으로 진행한다. 이동건, 정해인, 곽동연 등이 소속됐다.

◇ 통계청은 새달 30일까지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7회 논문 공모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주제는 국가승인통계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제·사회현상 분석 또는 통계작성 이론·방법 연구다. 누리집(kostat.go.kr) 참고.

◇ 플랫폼창동61 복합문화공간은 4일 공모를 거쳐 2019년도 입주 및 협력 뮤지션 총24팀을 선정했다. 뮤지션은 더텔테일하트·매써드·아슬 등 3팀이며, 협력 뮤지션은 브로큰 발렌타인·블랙홀·BLUESEE·경기남부재즈 등 21팀이다. 내년 3월까지 공연장 및 공연 진행 인력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