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3월 6일 알림 |
◇ 안양시 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진관 스님)은 서불대 뇌인지과학전공·뇌과학연구소(소장 원희옥)와 지난달 25일 어르신들의 두뇌 건강관리를 위한 `치매예방 청년두뇌 프로젝트-이제는 70도 청년입니다' 협약을 맺었다. 1년간 치매 예방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뇌파측정 및 두뇌 훈련 통합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 성신여대(총장 양보경)는 4일 본교 수정관 강당에서 제218학군단 후보생들의 입단, 승급, 임관 축하 행사를 열어 임관을 앞둔 57기 학군단 후보생 29명과 승급·입단한 후보생 60명, 조금식 ROTC 중앙회상근부회장, 남철우 <미주기독교방송> 사장 등이 참석했다.
◇ 광주복지재단(광주시 산하)은 4일 대표이사에 신일섭 호남대 교수가 내정됐다. 신 내정자는 호남대 복지행정대학원장, 산업경영대학원장 등을 지냈다. 인사청문회는 19일 열린다.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5일 양환정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을 제9대 상근부회장으로 선임했다. 그는 방송통신위원회 전파기획관, 미래창조과학부 통신정책국장 등을 지냈다.
◇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는 5일 조직위원장에 김한 JB금융지주 회장의 세 번째 연임을 결정했다. 이달말께 조직위 공식에서 공식 승인받는다. 김 위원장은 서울대와 미국 예일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대신증권 상무이사, 메리츠증권 부회장 등을 지냈다.
◇ 광주 과학기술원은 5일 회의를 열어 제8대 총장에 김기선 교수(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를 선임했다. 김 총장은 과학기술원 정보통신공학과장, 연구처장 등을 지냈으며 전자전연구·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장을 맡고 있다.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사인)은 5일 기자간담회에서 ‘2019년 중점추진사업’을 발표했다. 한강, 김언수 등 유명작가들이 9월 스웨덴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문화행사 <예테보리 도서전> 참석한다. 일본 도쿄와 중국 연변에서 재일 한인 문학과 조선족 문학의 현황에 관한 심포지엄을 열고, 국내에서는 국외에 흩어진 이산문학 작가를 초청해 국내에 소개한다.
◇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12일까지 매달 1천개의 친환경 소재 종이컵을 무상 제공하는 ‘ECO & LIFE, 세상을 바꾸는 우리’ 캠페인에 참여할 제주도 내 친환경 카페를 모집한다.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고 고객이 올바른 분리수거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누리집(jejuolle.org)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064)762-2170.
◇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은 4일 안호근(54)씨가 헌혈 500회를 달성했다. 롯데네슬레에 근무하는 그가 헌혈한 피의 양은 약 160ℓ이며 충북에서 3번째 500회 달성자다. 적십자사는 30회 은장부터 300회 최고 명예대장까지 유공장을 수여한다.
◇ 동국제강은 5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에서 이주민 후원단체인 희망의 친구들에 의료비 등을 위한 성금 1645만원을 전달했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금액만큼 회사가 더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임직원 591명이 4주간 모금에 참여하고 노동조합도 150만원을 기부했다.
◇ 지파운데이션(기독교 국제개발협력 비정부기구)는 5일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기금 1천만원을 기부한 방송인 유병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BAT코리아는 4일 부산본부세관에서 열린 ‘제53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 SK하이닉스는 5일 사회적기업 행복ICT에 이천 본사에서 사용한 중고 PC, 노트북, 프린터 등 9569대를 기증했다. 지난해에 비해 2배가량 늘어난 규모로 재상품화해 판매되거나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기부된다.
◇ 롯데하이마트는 5일 주문 1건당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이벤트로 전국 아동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 45대를 기증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