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3월 15일 알림 |
◇ 서울대총동창회(회장 신수정)는 1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정기총회 및 제21회 관악대상 시상식을 연다. 올해 수상자로는 허남각 삼양통상 대표이사 회장, 강인구 전 서울대 보건대학원 동창회장, 서유헌 가천대 뇌과학연구원장 겸 석좌교수, 이희범 2018 평창동계올림픽·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이 선정됐다.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매월 셋째주 목요일 민주인권기념관(옛 남영동 대공분실)에서 세계·국내 민주주의의 주요 동향과 과제에 대한 토론의 장을 연다. 제1회 ‘남영동 민주주의 포럼’은 21일 오후 4시 기념관 7층에서 ‘프랑스 노란조끼:운동에서 혁명까지’를 주제로 열린다. 문의 (031)361-9500.
◇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는 15일 서울시청에서 전국 지자체 가운데 최초로 서울시와 ‘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약'을 맺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정보공유 및 인적교류, 공동학술회의, 교육활동, 남북이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업모델 발굴 등에 협력한다.
◇ 지학순정의평화기금은 13일 제22회 지학순정의평화상 시상식을 열고 평화인권운동가 고 김복동 할머니와 정의기억연대에 상을 줬다. 유경춘 주교와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 등이 축사를 했다.
◇ 성신여대(총장 양보경)는 13일 교내 성신관에서 기증식을 열고 강의실 의자 300개를 경기 남양주 소재 장애인장학회에 기증했다.
◇ 한국체육언론인회는 14일 서울 중구 무교동 체육회관에서 2019 대의원총회를 열고 이민우 전 부회장을 제9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 회장은 <중앙일보> 체육부장과 삼성스포츠단 이사, 명지대 체육실장 등을 지냈다.
◇ 중소기업중앙회는 최근 전형위원회를 통해 부회장에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 5명과 이사에 이석기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9명을 추가 추천했다.
◇ 국립문화재연구소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천연기념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제작한 천연기념물제330호 수달 기념메달 180개를 판매한다. 가격은 은메달 99만9000원, 동메달 15만5000원이다. 누리집(koreamint.com) 참고.
◇ 국립현대미술관(MMCA·관장 윤범모)은 지난 12일 월드비전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었다. 특별행사인 ‘MMCA 나잇', ‘MMCA 소망촛불' 참가비 전액을 월드비전에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월드비전 협력 국내 아동시설에 미술치료 공간 마련, 프로그램 운영비로 쓰인다.
◇ 한라홀딩스는 최근 이사회를 열어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의 처남인 홍석화 현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하기로 결정했다. 28일 정기 주주총회와 임시 이사회를 거쳐 정식 선임할 계획이다.
◇ 한국박물관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오는 11월까지 전국 120개 박물관에서 학생과 일반인을 상대로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무료로 인문학과 연계된 박물관 체험을 하는 행사로, 올해 참가 박물관은 경운박물관·다문화박물관·우리옛돌박물관·유금와당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세미원연꽃박물관·하남역사박물관 등이다. 누리집(museumonroad.org) 참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