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3월 19일 알림 |
◇ 안양대는 새달 13∼14일 안양 호계체육관에서 ‘제1회 안양대학교총장배 전국 배드민턴대회’를 연다. 고등학생 참가자에는 특별히 참가비 지원,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입상하는 선수에게는 장학금도 지원한다. 25일까지 누리집(anyangbadminton.com)으로 참가접수하면 된다.
◇ 한국여성재단은 새달 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방송인 김미화씨의 진행으로 ‘100인 기부릴레이 2019’ 발대식을 한다. 기부릴레이는 시민 모금가 100인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기부 주자들의 릴레이를 이어가는 모금캠페인이다.
◇ 공셸 문화플랫폼은 15일부터 새달 14일까지 합정동 일대에서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시 <시간의 블렌딩>을 연다. ‘일상이 예술이 되고, 예술이 일상이 되는 라이프스타일’이라는 기획의도로 갤러리가 아닌 합정동 문화·상업 공간 6곳에 작품을 전시한다. 누리집(gongshall.com) 참고.
◇ 경기도는 5월 18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전국 초·중·고교에 재학중인 다문화가정 자녀와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제10회 전국다문화가족 말하기대회'를 연다. 결혼이민자 대상 ‘한국어 말하기'와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이중언어 말하기'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희망자는 신청서와 말하기 동영상 등을 새달 3일까지 전자우편(jeweleye@gg.g.kr)으로 제출하면 된다.
◇ 이화리더십개발원은 서울 서대문구와 공동으로 4∼6월 총 10회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2019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 참가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 봉사활동, 지역 커뮤니티 활동 경험 등을 기준으로 40명 선정한다. (02)330-1043.
◇ 고려대 정보보호연구원은 26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미래융합기술관 강당에서 미국 싱크탱크 카네기 국제평화재단의 공동책임자 팀 마우러 위원을 초청해 ‘사이버 보안과 지정학'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 전남도는 도내 농어촌에 일정 기간 머물며 귀농어·귀촌을 체험하는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장기 민박시설을 갖춘 30개 마을에서 최장 60일 머물며 농어촌체험·주민 만남·선도 귀농 농가 견학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누리집(live.jeonnam.go.kr) 참고.
◇ 서울 북촌문화센터는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강의를 개설해 다도교실, 사군자교실 등을 운영하는 ‘시민자율강좌'와 전문강사로부터 전통공예와 악기를 배우는 ‘전통문화강좌’ 수강생을 상시 모집한다. 누리집(hanok.seoul.go.kr) 참고.
◇ 인천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는 새달 12일까지 인천시에 거주하는 다문화·새터민·장애인 가정 등을 대상으로 6월 14일 여는 ‘제27회 한마음 합동결혼식' 희망자를 모집한다. 신청 (032)851-2730.
◇ 새만금지방환경청은 새달 7일까지 일상의 친환경 실천사례나 환경정책에 대한 의견을 기사·단편 만화로 작성할 ‘제5기 환경 사랑 초록기자단’ 30명을 모집한다. 최우수 기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을, 우수기자 2명에게는 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을 준다. 참가 신청은 누리집(me.go.kr/smg/web/main.do) 참고.
◇ 아시안허브 다문화 사회적기업은 22일 오전 11시 마포구 숨도에서 ‘작가와의 만남-미얀마 마킨메이타 작가' 행사를 연다. 마킨메이타는 수원이주민센터 외국인 대표로, <마운포와 호랑이>, <물소는 왜 윗니가 없을까> 등 미얀마 동화책을 한국어로 번역해 제작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