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3.21 18:51 수정 : 2019.03.21 20:48

◇ 관훈클럽(총무 방문신 <에스비에스> 논설위원)은 26일 오후 2시 한국언론회관 20층 국제회의장에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초청해 관훈토론회를 연다. 미세먼지 대책, 북핵 문제, 정부 외교정책 등에 대해 토론한다.

◇ 아산재단(이사장 정몽준)은 21일 오후 6시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2회 아산의학상 시상식을 열었다. 기초의학부문 수상자인 김빛내리 서울대 생명과학부 석좌교수와 임상의학부문 수상자인 김종성 울산대 의대 신경과학교실 교수에게 각각 3억 원의 상금을 줬다. 젊은의학자부문에는 서울대 한범 교수와 분당서울대병원 이은지 교수를 뽑아 상금 5000만원을 줬다.

◇ 대한의학회와 부채표 가송재단은 21일 ‘제5회 대한의학회상 의학공헌상'에 권이혁 서울대 명예교수를, ‘제10회 윤광열 의학상'에 이재관 고려대 산부인과 교수를 뽑았다. 시상식은 26일 대한의학회 2019년 정기총회에서 열린다.

◇ 사법적폐청산범국민시민연대는 23일 오후 4시 사법적폐 청산을 요구하는 촛불문화제의 일환으로 광화문에서 대법원까지 행진하는 ‘8차 시민인권 도보대장정’을 한다. 행진 후에는 대법원장에게 사법적폐 청산을 촉구하는 서안문과 서명지도 전달한다.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9∼31일 제1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홀에서 인천공항 개항 18돌 기념 정기공연 ‘하트 블라썸 콘서트’를 연다. 29일에는 가수 알리와 듀오 볼빨간 사춘기, 30일에는 그룹 수윗소로우, 31일에는 가수 바다와 테너 이동신 등이 무대를 한다. 공항을 찾은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고, 누리집(cultureport.kr)에서 무료 좌석 예약을 할 수 있다.

◇ 국립한글박물관은 최근 1957년에 발간된 헝가리 최초 한글사전 <웽조사전>을 주한 헝가리대사관으로부터 기증받았다. 헝가리 최초의 한국학자 쇠베니 얼러다르가 주도해 헝가리 학술원이 펴낸 <웽조사전>은 단어 약 2만3000개를 수록한 헝가리어-한국어사전이다. 명칭은 러시아어로 헝가리를 뜻하는 ‘웽그리아'와 '조선'의 앞글자를 따서 지었다.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재원으로 잠재력을 갖춘 저소득층 중·고생을 선발해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을 올해 시범 운영한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교재 구입과 진로 탐색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장학금 30∼50만원이 단계적으로 지급된다. 누리집(kosaf.go.kr) 참고.

◇ NHN엔터테인먼트는 IT 산업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정보과학회와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를 후원한다. 대회의 운영에 협력하고 장학금도 줄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새달 5일까지 누리집(koi.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현대중공업그룹 협력사협의회는 21일 울산 현대청운고에서 울산 동구 지역 5개 중·고교에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돈은 학생 60명의 장학금으로 쓰인다. 협의회는 2001년부터 지역 학생 660명에게 장학금 총 4억원을 후원했다.

◇ 보건복지부는 21일 제12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서울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시상식을 열고 암 예방과 치료에 기여한 유공자 100명을 포상했다. 박상윤 국립암센터 전 자궁암센터장이 국민훈장 동백장, 연세대 정준 교수가 근정포장, 조관호 국립암센터 전 양성자치료센터장이 국민포장을 받았다.

◇ 교보문고는 새달 3·10·17일 오후 7시30분 광화문 교보컨벤션홀에서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를 초청해 ‘교보 인문학 석강'의 올해 첫 강연을 연다. 1회 강연은 ‘르네상스 미술과 상업', 2회는 ‘르네상스 미술의 확산', 3회는 ‘르네상스 미술의 개화'를 각각 주제로 진행한다.

◇ 한국다문화가족·건강가정지원센터협회은 21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6대 회장에 김도율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을 뽑았다. 김 신임 회장은 인하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인천샤미나드 피정의집 관장, 사단법인 ‘내일' 이사, 유성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등을 역임했다.

◇ 서울시는 28일부터 새달 2∼3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열리는 ‘봄나물을 이용한 요리교실'을 수강할 시민 200명을 모집한다. 누리집(agro.seoul.go.kr) 참고.

◇ 대한민국상이군경회는 18∼22일 2019년도 1차 베트남 의료지원과 기부 활동을 펼친다. 전문의·약사·간호사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 의료지원단이 베트남 쾅남성 땀끼시에 있는 ‘평화의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를 하고 의약품·쌀·식용유 등을 전달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새달 22일까지 1인 창작자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수 창작자로 선정되면 팀당 최고 250만원의 제작비를 받는다. 누리집(msit.go.kr) 참고.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