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4월 3일 알림 |
◇ 보험연구원은 2일 사원총회에서 안철경 선임연구위원을 제5대 원장으로 뽑았다. 그는 연구조정실장, 부원장 등을 지냈다. 5일 취임한다.
◇ 사단법인 한국정치평론학회(이사장 김재홍)와 이종걸 국회의원실은 공동으로 3일 오후 2시30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소회의의실에서 ‘3·1운동, 민주주의, 그리고 공화주의’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문희상 국회의장과 한완상 3·1운동100주년위원장의 축사, 이종걸 의원의 환영사에 이어 김재홍 총장이 ‘3·1운동과 2016 촛불의 국민주권 사상’이라는 주제의 기조발제를 한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4∼7일 서울 코엑스 3층 홀에서 ‘내 나라 인생야행’을 주제로 ‘2019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한다.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관광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6일에는 외국인 방문의 날을 맞아 토크 콘서트와 외국인 가요공연 등의 행사도 열린다. 누리집(naenara.or.kr) 참고.
◇ JW중외제약은 3일 서울 용산 서울드래곤시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7회 JW중외박애상’ 시상식을 열고 서진수 전 인제대 일산백병원장 에게 대상을 준다. 그는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봉사상 부문에는 이정화 이손요양병원 경영원장과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이 선정됐다.
◇ 대한불교조계종은 2일 백년대계본부장에 정념 스님을 임명했다. 그는 제11·13대 중앙종회의원을 지내고 월정사 주지를 맡고 있다. 백년대계본부는 조계종 미래 전략을 준비하는 싱크탱크 구실을 하는 조직이다.
◇ 고려대는 1일 김정환 명예교수(교육학과)와 강선보 명예교수(〃)가 각각 생활이 어려운 교육철학 전공생을 위해 장학기금 1억원과 4천만원을 기부했다. 두 명예교수는 사제지간으로 <교육학개론>, <교육철학> 등 저서를 함께 집필했다.
◇ LG전자는 2일 취업준비생에게 정장을 빌려주는 비영리단체 ‘열린옷장'에 남녀 정장 270여벌과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 3대를 기증했다.
◇ 금융감독원은 12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오후 4시 서울 통의동 연수원에서 금융 이해력을 높이고 인재 양성을 위한 ‘FSS금융아카데미’ 일반과정과 심화과정을 연다. 신청은 강의 일주일 전 월요일 오전 9시부터 누리집(edu.fss.or.kr)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 CJ CGV는 8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청소년 대상으로 영화창작교육 프로그램 ‘토토의 작업실’을 연다. 12∼16살 30명이 참여해 시나리오 작성과 촬영 등 영화 제작 과정을 배운다.
◇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6일 재일동포 대학생 11명에게 장학금 33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 4년제 대학에서 공부 중이거나 입학 예정인 한국 국적 재일동포 또는 그 자녀들에게 상·하반기 각각 150만원씩 지원한다.
◇ GS리테일은 8월까지 빙그레, LG생활건강 등 21개 협력 업체와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기금을 조성한다. 상품 수익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국가보훈처에 전달된다.
◇ 한국박물관협회는 지난 30일 주한중국문화원에서 중국산둥성박물관협회와 문화, 문화재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한국국제교류재단은 7∼13일 미국, 스페인 등 17개국 18명 외교안보 인사를 초청해 외교부와 국회, 정책연구기관 등을 방문하고 한반도 정세를 둘러싼 현안을 논의한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