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4월 22일 알림 |
◇ 원광대는 23일 오후 7시 교내 프라임관 컨퍼런스룸에서 ‘평화의 길’ 이사장 명진 스님을 초청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시민의 역할’ 주제로 통일특강을 한다. 통일부 지원으로 이재봉 교수가 진행한다.
◇ 서강대 트랜스내셔널인문학연구소는 26일 오후 4시 30분 교내 김대건관에서 1980년 정선군 사북읍 탄광 노동자들의 노동항쟁인 ‘사북항쟁’ 참가자의 증언을 듣는 토크 콘서트 ‘증언의 터: 목소리_들’을 연다. 이원갑 사북항쟁동지회 회장과 신경씨, <사북사태 진상보고서> 저자 황인오씨 등이 참석한다.
◇ 엘지전자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LG전자 러브레터’ 사연 이벤트에 선정된 70개 사회복지지설, 장애인복지관, 점자도서관 등에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텔레비전 200대를 기증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9일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이재민에게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주거시설 등의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성금 1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 대한정구협회는 20일 속초시청을 방문해 강원도 산불 이재민 지원을 위해 50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19일 강원도 산불 복구 성금 1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 한국투자공자는 19일 강원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 여신금융협회는 19일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 성금 1174만원을 굿네이버스에 기탁했다.
◇ 이베이는 지난 19일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장애인, 노인 등 이동약자를 위한 대피용품을 지원하는 기부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이 기금으로 360도 회전하는 바퀴로 다양한 형태의 계단과 좁은 공간에서 활동이 부자유한 재난취약계층의 신속한 대피를 돕는 장비인 KE-체어를 구매해 고성·속초·강릉·동해·인제 지역의 특수학교, 요양보호시설, 장애인복지관, 임시보호시설 등을 우선 선정해 아시아-태평양 재난대응플랫폼 에이팟코리아(A-PAD Korea)를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 현대해상은 19일 싱가포르에서 ‘2018 연도대상 시상식’을 열고 김경애(설계사 부문)씨와 남상분(대리점 부문)씨에게 대상을 수여했다.
◇ 밀알복지재단은 누리집(helen.miral.org)을 통해 ‘시청각장애인 지원에 관한 법률안'(헬렌켈러법) 제정을 위한 대국민 서명 캠페인을 하고 있다.
◇ 육군은 최근 35사단 조동준 대위, 15사단 고화섭·20사단 오병훈 중위, 3포병여단 송승환 일병 등 장병 4명이 조혈모세포를 기증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