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5월 6일 알림 |
◇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은 2일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예림디자인고(교장 김종필) 학생 10명에게 주요 직무소개와 은행원 직무 체험, 금융회사 취업 노하우 등 금융교육을 했다.
◇ 고려대는 5일 교내 인촌기념관에서 ‘개교 114돌 기념식과 고대인의 날’을 열고 지난해 진료 중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유명을 달리한 고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정신의학과 교수(의학과 90학번)를 특별공로 부문 ‘참의료인상’에 선정해 부인에게 전달했다.
◇ 통계청은 3일 대전시 통계센터에서 제5기 대학생 통계교육 재능기부단 발대식을 했다. 담당 지역의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업시간이나 방과 후 학습시간 등에 통계 이해, 자료 수집·분석 등 체험위주 교육을 한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울산과학기술원(UN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2일 광주과학기술원에서 국가의 과학·인재양성 정책이 인기나 편의성 위주로 세워지는 것을 견제하기 위해 평교수 중심의 과학기술원 교수연합회 출범식을 했다.
◇ 케이티위즈는 2일 케이티하이텔과 협약을 맺고 야구선수 황재균·강백호가 홈런을 칠 때마다 20만원을 적립해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기로 했다. 후원금은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으로 구성된 ‘베스트원 야구단'과 다문화·탈북민 등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이 활동하는 ‘멘토리 야구단'에 사용된다.
◇ 교보문고는 새달 28일까지 대산문화재단과 교보생명과 함께 손글씨문화확산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손글쓰기문화확산캠페인'을 한다. 교보문고 누리집 및 영업점에 있는 종이에 감명 깊게 읽은 책 속 한 문장을 손글씨로 작성해 우편이나 현장,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손글씨는 폰트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된다.
◇ 대한배구협회는 3일 류중탁 이사를 남자경기력향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1978년 방콕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로, 배구 남자대표팀 코치와 감독을 지내고 현재 명지대 배구팀 감독을 맡고 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