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5.05 20:22 수정 : 2019.05.05 20:25

◇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은 2일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예림디자인고(교장 김종필) 학생 10명에게 주요 직무소개와 은행원 직무 체험, 금융회사 취업 노하우 등 금융교육을 했다.

◇ 고려대는 5일 교내 인촌기념관에서 ‘개교 114돌 기념식과 고대인의 날’을 열고 지난해 진료 중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유명을 달리한 고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정신의학과 교수(의학과 90학번)를 특별공로 부문 ‘참의료인상’에 선정해 부인에게 전달했다.

◇ 통계청은 3일 대전시 통계센터에서 제5기 대학생 통계교육 재능기부단 발대식을 했다. 담당 지역의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업시간이나 방과 후 학습시간 등에 통계 이해, 자료 수집·분석 등 체험위주 교육을 한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울산과학기술원(UN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2일 광주과학기술원에서 국가의 과학·인재양성 정책이 인기나 편의성 위주로 세워지는 것을 견제하기 위해 평교수 중심의 과학기술원 교수연합회 출범식을 했다.

◇ 케이티위즈는 2일 케이티하이텔과 협약을 맺고 야구선수 황재균·강백호가 홈런을 칠 때마다 20만원을 적립해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기로 했다. 후원금은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으로 구성된 ‘베스트원 야구단'과 다문화·탈북민 등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이 활동하는 ‘멘토리 야구단'에 사용된다.

◇ 교보문고는 새달 28일까지 대산문화재단과 교보생명과 함께 손글씨문화확산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손글쓰기문화확산캠페인'을 한다. 교보문고 누리집 및 영업점에 있는 종이에 감명 깊게 읽은 책 속 한 문장을 손글씨로 작성해 우편이나 현장,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손글씨는 폰트로 제작해 무료로 배포된다.

◇ 대한배구협회는 3일 류중탁 이사를 남자경기력향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1978년 방콕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로, 배구 남자대표팀 코치와 감독을 지내고 현재 명지대 배구팀 감독을 맡고 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