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5.20 20:46 수정 : 2019.05.20 20:48

◇ 인사혁신처는 20일 박찬호 전 야구선수(한국야구위원회 국제홍보위원)를 홍보대사에 위촉했다. 주요 행사와 홍보영상 제작 등에 참여해 인사 혁신과 관련된 각종 정책을 국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 6·15남측위원회는 29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175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 일본산 수산물 수입 대응 시민네트워크는 21일 오전 10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 앞에서 ‘원자력학회, 후쿠시마 수산물 안전 외치는 일본정부 대변하나?’ 제목으로 기자회견을 한다. 후쿠시마 농수산물 안전 외치는 일본 전문가 초청’, ‘저선량 방사선 안전’, ‘라돈 위험 등 무시’ 등 최근 한국원자력학회의 활동을 비판을 비판하고 해명을 요구할 예정이다.

◇ 대한예방의학회·대한직업환경의학회·한국역학회·한국환경보건학회·환경독성보건학회·생리대안전과 여성건강을 위한 행동네트워크·정의당 여성위원회는 21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생리대 유해성 논란에 대한 국민소통과 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 참가한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실과 이정미 정의당 의원실에서 주최하고 박인숙 정의당 전국여성위원장이 사회를 맡으며, 환경부 건강영향조사의 현황과 기대 등을 주제로 하은희 생리대 건강영향조사 민관공동협의회 위원장 등이 발표한다. 이안소영 여성환경연대 사무처장 등이 참여해 토론도 한다.

◇ 국토교통부는 올해부터 건축인의 국외 연수를 지원하는 ‘넥스트 프리츠커 프로젝트'(NPP 사업)를 시작한다. 국내·국외 건축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 건축사자격을 취득한 지 3년 이내의 청년건축사는 7월29일~8월2일 지원할 수 있다. 약 30명의 최종 연수자는 1차(서면), 2차(심층 면접) 심사를 거쳐 8월 중 선발될 예정이다. NPP사업 누리집(2019NPP.kr) 참고.

◇ 신용회복위원회는 20일 ‘재기성공자금' 20억원을 지원하는 협약을 강원도, 강원신용보증재단과 맺었다. 채무조정이나 개인회생 중인 성실 상환자에게 연 3.5% 이내 금리로 긴급 자금을 지원한다. 강원 산불 이재민에게는 연 1%대 금리로 긴급대출을 내준다. 6회 이상 성실 상환했거나 완제 후 3년 이내인 사람, 법원 개인회생 인가 후 24회 이상 상환했거나 완제 후 3년 이내인 사람이 대상이다. 긴급 생활비, 의료비 등을 최대 1500만원(개인회생 7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5년간 운용되며 약 3천명을 지원한다.

◇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의 북미지역 담당 프로듀서를 모집하는 ‘넥스트 뉴 크리에이터 노스 아메리카’ 오디션을 한다. 20일부터 새달 19일까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수상자 1인(한 팀)에게 5천 달러를 준다. 누리집(nnc.bighitaudition.com)에서 접수가능.

◇ 삼성증권은 17일 올해 ‘미래장학기금' 장학생 15명을 선발해 서울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장학증서 전달식을 했다. 18일에는 임직원들이 한 달간 사무실에서 직접 키운 묘목 700여 그루를 서울 동답초에 기부했다.

◇ 우석대(총장 장영달)는 개교 40돌을 맞아 팀장급 교직원 17명이 발전기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앞서 교무위원들과 직원 노동조합도 3300만원을 대학에 쾌척했다.

◇ 건국대는 재학생 이재성(전기·전자공학부)씨가 증강현실을 이용해 응급처치술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4월 애플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 올해의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새달 열리는 콘퍼런스에 지원을 받아 참가하고 1년간 ‘애플 개발자 클럽' 회원으로 개발에 필요한 각종 지원도 받는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