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5월 28일 알림 |
◇ 오월음악은 27일 ‘제9회 전국 오월창작가요제’ 본선 경연에서 보엠(BOHEME)의 ‘생은 아름다워라'가 대상을 받아 창작지원금 1천만원을 받았다. 금상은 버둥의 ‘태움', 은상은 폰디체리의 ‘아무도 모르지', 동상은 시나 쓰는 앨리스의 ‘검은 사막'이 뽑혔다. 5·18 희생자를 기리는 가사를 아버지와 함께 노래한 김지원(12)군은 ‘찔레꽃 오월'로 ‘오월 특별상’과 장려상을 받았다. 입상한 10곡은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실황 음반으로 발매되며 공연 영상은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한국전파진흥협회와 31일부터 이틀간 강남 코엑스 A홀 내 2세미나장에서 ‘서울국제사진영상전'의 주요 행사인 ‘촬영인 콘퍼런스'를 한다. 1인 크리에이터 시장부터 융합형 가상현실(VR)까지 국내 영상 트렌드를 살핀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7일 편리하게 실험동물자원의 기탁·분양 신청을 할 수 있는 실험동물자원은행 누리집(lareb.nifds.go.kr)을 만들었다. 무상으로 실험자원을 제공하며, 실험이 종료된 동물자원은 자원은행에서 보관해준다.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8월 26일까지 ‘2019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을 공모한다. 생활 안전 공공디자인 등을 공모하는 프로젝트 부문과 공공디자인의 방향성 연구 등을 선발하는 학술연구 부문으로 나뉘어 열린다. 누리집(publicdesign.kr) 참고.
◇ 제주항공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한 달간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와 특수임무 부상자 및 가족 등에게도 국내선 운임 30% 할인 혜택을 준다.
◇ 남북하나재단과 한미교육위원단은 새달 1∼5일 ‘풀브라이트 대학원 장학 프로그램'으로 미국 대학원에 유학할 탈북대학·대학원생을 모집한다. (02)3215-5809.
◇ 서울시 청년허브는 청년 직업 실험 사업인 ‘청년업' 참가자 27개팀에 각각 5개월간 최대 1천만원을 준다. 가업이나 취미, 부업 등을 발전시켜 지속가능한 직업으로 삼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