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07.02 18:58
수정 : 2019.07.03 00:06
|
한국 비보이팀이 진조크루가 오픈브레이킹 단체전에서 우승해 시상대 맨 가운데에 올랐다. 사진 부천시 제공
|
◇ 진조크루 비보이팀(부천시 문화예술 홍보대사)은 지난달 28일 국제댄스스포츠연맹(WDSF)이 러시아 소치 올림픽에비뉴에서 주최한 대회인 ‘2019 소치 오픈’에 참가해 오픈브레이킹 6:6 단체전과 퍼포먼스 부문에서 금메달을 땄다. 9개 종목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한국, 러시아, 일본, 네덜란드 등 댄스 강국들이 모여 각축을 벌였다.
|
유철환 삼일학원 이사장
|
◇ 학교법인 삼일학원은 1일 열린 이사회에서 제8대 유철환 이사장이 선임됐다. 임기는 2021년 9월 18일까지. 경기도 수원에 있는 116년 역사의 사학인 삼일학원은 삼일중·삼일상고·삼일공고와 화성시의 협성대를 운영하고 있다. 유 이사장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판사 등을 지냈으며, 법무법인 주원 대표변호사, 충남 당진 신평중·고교 이사장을 맡고 있다.
|
대흥사 주지 법상 스님
|
◇ 대한불교 조계종(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2일 전남 해남 대흥사(제22교구 본사) 주지로 법상 스님을 임명했다. 법상 스님은 은성 스님을 은사로 1993년 수계했다. 총무원 호법과장과 상임 감찰,포교원 신도국장, 안일사 주지, 제17대 중앙종회 의원 등을 지냈다.
|
윤여영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
◇ 아름다운가게는 2일 윤여영 신임 상임이사를 선임했다. 그는 이랜드시스템스 대표이사, 이랜드그룹 최고전략책임자, 이랜드리테일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을 지원한 신준식(뒷줄 왼쪽 셋째)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
|
◇ 자생의료재단은 1일 서울 마포 독립유공자복지회관에서 신준식 명예이사장의 기탁금 1억원으로 조성한 ‘신준식 장학금' 증정식을 열고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 10명과 유가족 3명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 대산문화재단(이사장 신창재)은 2일 ‘대산청소년문학상’ 본선에서 경쟁할 후보 80명을 선발했다. 22~24일 충남 천안 계성원에서 열리는 문예 캠프에서 수상자를 가린다. 총상금은 2200여만원이고, 수상작은 민음사에서 출간하는 <대산청소년문학상 수상작품집>에 실린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6일까지 ‘2019 공연예술 중장기 창작지원' 대상자를 공모한다. 연극·뮤지컬 등 창작 프로젝트를 최대 3년 동안 매년 2억원까지 지원한다. 대상은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민간공연예술단체·법인이며, 중견단체(설립 5년 이상)와 유망단체(설립 5년 미만)로 나눠 지원한다. 누리집(arko.or.kr) 참고.
◇ 중앙도서관은 지난달 25일 평북 의주 지역 향보인 <의주향대부세보>를 포함한 고서 2점과 고문서 4점을 양천허씨 동주사공파 구성 범매당공 종친회의 양천허씨 허민욱씨 등으로부터 기증받았다. 향보는 임진왜란 때 선조가 잠시 머문 곳으로 알려진 취승당에서 간행했다는 기록이 있다. 보존처리와 디지털화 작업을 거쳐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 실천민속학회·일상과 문화 연구회·한림대 일본학연구소는 6∼7일 ‘포스트제국의 문화권력과 버내큘러: 민속학으로 일상을 묻다’를 주제로 한림대 국제회의관 국제회의실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중·일, 미국 독일어권 민속학 연구자가 참여하는 토론도 열린다.
◇ 현대자동차는 국립현대미술관과 22일까지 국내 예술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프로젝트 해시태그'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각예술부터 건축 등 다양한 문화예술 영역의 작가, 기획자, 연구자들이 2인 이상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5년간 매년 2팀을 선정해 각 팀에 창작지원금 3천만원과 창작 공간을 제공한다. 결과물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전시할 수 있는 쇼케이스 개최 기회도 지원한다. 누리집(projecthashtag.net) 참고.
◇ 고려대는 2일 AJ에서 기탁한 3억원으로 미디어 학부 인재 양성 및 교육 발전을 위한 'AJ 미디어 루키즈 지원기금'을 조성했다. 미디어학부 학생들에게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며, AJ와 미디어학부 교수진으로 구성된 공동 운영위원회에서 기금 사용·운영 등을 정할 방침이다.
◇ 효성은 2일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위한 기탁금 1억원을 충남 계룡시 육군본부에 전달했다. 한국전과 월남전 참전용사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다. 오는 5일에는 2010년부터 ‘1사 1병영' 자매결연으로 독서카페, 체력단련 물품 등을 후원하고 있는 육군 1군단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LS니꼬동제련은 2일 ‘제7회 CU 투마로우 사이언스 캠프' 사업비 350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 전달했다. 과학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에게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캠프로, 올해는 24∼26일 경주 황룡원에서 한다. 과학 채널 유튜버와 함께하는 ‘간이 정수기 만들기와 영상 제작' 등 여러 프로그램도 열린다.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고주애)는 2일 오후 인재양성 장학금 2200만원을 원주교육지원청에 전달했다. 체육, 학업, 예술 등 원주지역 재능 아동 22명에게 지원된다.
◇ 한밭대(총장 최병욱)은 2일 김세환·유대혁·김선광씨 등 역대 총학생회장들이 모교에 장학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 김선광 가온컴퍼니 대표는 개인 자격으로 1천만원을 추가 기부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