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오 |
7월 30일 알림 |
◇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는 9일 오후 6시30분∼8시30분 서울 세종대로 서울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여성·평화 토크쇼 ‘2030년 통일 한국의 모습: 여성과 청년이 기대하는 것은?’을 한다. 누리집(peacewomen.or.kr) 참고.
◇ 한국공인회계사회는 29일 이기화 다산회계법인 대표를 첫 여성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2년. 그는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장 등을 지냈다.
◇ 서울국제무용콩쿠르 사무국은 19∼25일 서울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열린 제16회 서울국제무용콩쿠르에서 컨템포러리 시니어 여자 1등인 이윤주(21·한예종)가 전체 대상인 그랑프리를 받았다. 컨템포러리 시니어 남자 1등은 이창민, 발레 부문 시니어 여자 1등은 최유정, 시니어 남자 1등은 안성준이 차지했다. 발레 시니어 남자 1·2등인 안성준과 국찬우, 컨템포러리 무용 남자 시니어 1·2등인 이창민과 나지훈은 예술·체육요원(보충역)으로 병역이 면제된다.
◇ 대산문화재단(이사장 신창재)은 29일 대산창작기금 수혜자로 시 부문에 강정아·황유원·황인찬, 소설 부문에 우다영·이수경, 희곡 부문에 김민수, 평론 부문에 신샛별, 아동문학 부문에 박경임·박상기 등 9명을 선정했다. 1천만원의 지원금과 판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도 준다. 수여식은 새달 23일 광화문 교보컨벤션홀에서 열린다.
◇ 밀알복지재단은 한국BMS제약과 새달 18일까지 암 완치 판정을 받은 만 19∼39살 청년의 자립을 돕는 ‘리부트 프로그램’ 대상자를 모집한다. 누리집(miral.org) 참고.
◇ 만해축전추진위원회는 새달 11∼14일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만해마을 광장에서 열리는 ‘2019 만해축전’에서 제8회 ‘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을 연다. 시·시조 부문으로 열리며, 장원 상금은 200만이다. 새달 13일까지 인제신문 누리집(okinjenews.co.kr)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 무료.
◇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29일 미국 평생의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의사들에 대한 정식 보수교육 제공기관으로 인증받았다. 인증원은 미국 내 의사(MD)의 지식 습득과 의료기술 수준 향상 등을 위한 교육 기준을 제정하고, 기관 인증·관리하는 비영리단체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