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12.24 23:08 수정 : 2019.12.24 23:38

경기도 여주시의 기부천사 이남림씨. 사진 여주시

경기도 여주시의 기부천사 이남림씨. 사진 여주시

⊙ 이남림(73)씨는 24일 경기도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2억원을 기부했다. ‘볼펜 장수' 출신의 기부천사로 알려진 그는 전날 아들을 통해 여주시청에 수표와 함께 손편지를 전달했다. 손편지에는 “연말연시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여주시 관내 형편이 어려운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희망과 용기를 주고 싶은 마음에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적혀 있었다. 이씨는 2002년부터 지금까지 모두 65억원을 기부해왔다.

왼쪽부터 골프선수 장하나와 강지원 푸르메재단 이사장

⊙ 장하나 프로골프 선수는 24일 푸르메스마트팜 건립비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했다. 푸르메재단 고액 기부자 모임인 ‘더 미라클스’ 13호 회원인 장하나 선수는 현재까지 2억원을 기부했다.

배우 유인나.

가수 강다니엘.

⊙ 유인나 배우와 강다니엘 가수는 24일 청각장애 사회복지단체 사랑의 달팽이에 장애아들의 수술비로 각각 1억원과 3천만원을 기부했다. 유인나는 지난 9월에도 이 단체에 3000만 원을 전달했다. 강다니엘은 24일 팬클럽 다니티가 지난 10일 그의 생일 기념으로 기부한 데 대한 보답으로 다니티의 이름으로 기부했다.

듀엣가수 지누션의 션.

⊙ 션 가수(노승환)는 24일 승일희망재단에 10월 통열 철인 3종경기를 완주해 1m당 1천원씩 기부하기로 했던 약속대로 5150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 코치로 재직하다가 루게릭병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박승일 전 코치와 재단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지금까지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4억원 넘게 기부했다.

동방신기의 최강창민.

⊙ 최강창민 가수(동방신기)는 24일 저소득 한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5천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아동 100명의 보육비와 학습비로 쓰인다.

왼쪽 유나. 사진 굿네이버스 제공

⊙ 유나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24일 기부 캠페인으로 모은 1억원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 기부 프로젝트 ‘퍼플 클라우드'로 케어놀로지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와 유나가 출시한 화장품의 판매 수익금도 더해졌다.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리대를 사지 못하는 학생 등을 위해 쓰인다.

⊙ 강명구 프로게이머(한화생명 e스포츠 템트 소속)는 24일 장학금 100만원을 강 선수 아버지 강성오씨가 대신해 투병 중 숨진 정일형 소방관의 자녀에게 전달했다. 강 선수의 아버지는 진천읍 남성 의용소방대 총무부장을 맡고 있다.

⊙ 이영근 미국 아이오와주립대 박사과정(창업학)은 최근 ‘사랑의 힘: 창업가적 열정과 기업 성과의 관계’라는 제목의 졸업 논문으로 최우수 졸업 논문상을 받았다. 졸업식에서 총장 명의의 공훈장과 감사장을 받으며, 졸업 책자와 성적표 등에 정식으로 기재된다. 내년 8월부터 캘리포니아주립대 LA캠퍼스 경영대 조교수로 임명된다.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백호(아이돌 뉴이스트)·청하 가수가 나레이션으로 한양도성을 세계에 알리는 영어판 영상 ‘한양도성, 600년 서울의 역사를 만나다’(youtu.be/ot9ZWjZDq94)·‘한양도성에서 즐기는 도심 속 시간여행’(youtu.be/9n6mFyxbcME)을 배포해 역사적 가치와 복원 과정, 주요명소 등을 안내한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된 한양도성은 태조 이성계가 수도를 한양으로 옮긴 뒤 궁궐·도시를 지키기 위해 쌓은 성이다. 서울관광재단이 제작을 후원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