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8.27 10:21 수정 : 2019.08.27 10:21

중앙대는 총 모집인원 4826명 중 70%에 해당하는 3387명을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면접을 폐지했으며, 논술·학생부교과전형에 적용하는 수능최저학력기준 일부를 완화했다.

수시모집에서 2155명인 64%의 인원을 학생부위주전형(교과/종합)으로 선발한다.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교과전형은 436명, 학생부교과 60%, 서류 40%가 적용되는 학교장추천전형은 160명을 선발한다.

학교장추천전형은 고교별로 최대 4명까지 추천 가능하며, 학과별로는 1명씩만 추천할 수 있다. 서울캠퍼스의 경우 최대 3명까지만 추천 가능하다. 전년도 학교장추천전형에서 요구하던 교사추천서는 올해부터 폐지돼 고교에서 공식 추천 절차를 밟은 학생이라면 별도 추천서는 필요 없다.

다빈치형인재, 탐구형인재, SW인재, 고른기회 등을 포함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은 전년도까지 다단계 전형으로 2단계에서 실시하던 면접을 폐지하고 서류 100%로 일괄 합산해 전형을 진행한다.

면접이 폐지되는 만큼 서류평가에 더 많은 인원과 시간을 투입하여 더욱 정교한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서류평가에는 학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가 활용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전년도까지 SW인재전형에서 선택적으로 제출할 수 있었던 SW역량입증서류는 올해부터 폐지됐다.

예술대학에서는 기존에 외국인 유학생만으로 운영하던 글로벌예술학부를 내국인 학생들도 모집한다. 글로벌예술학부는 TV방송연예전공, 실용음악전공, 게임콘텐츠·애니메이션전공으로 구성되며, 철저한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은 물론 국제 무대 진출을 위한 글로벌 감각과 소통 능력 배양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시모집 실기형전형으로 20명을 선발한다.

서울캠퍼스에서는 8월31일에 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2020학년도 수시모집 전형방법, 학생부종합전형 및 논술전형 대비법, 전년도 입시결과 등을 안내하며, 설명회가 끝나면 합격생 토크콘서트를 통해 입시 수험생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입학 설명회 전 캠퍼스투어 기회도 주어진다. 설명회에 참석하려면 는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cau.ac.kr)에서 예약해야 한다. 백광진 입학처장

백광진 입학처장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