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9.08.27 10:25 수정 : 2019.08.27 10:25

서강대

서강대는 2020학년 수시모집으로 1103명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9월 6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모든 전형에 교차지원 및 서로 다른 전형에는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수험생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몇 가지 변화들이 있다.

첫째,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전 전형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이 폐지됐다. 둘째, 지난해까지 학생부종합전형의 필수제출이던 추천서를 선택 제출로 바꿨다. 셋째, 지난해까지 알바트로스창의전형으로 일부 특기자를 선발했지만 올해부터는 특기자전형을 전면 폐지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서 SW우수자로 16명을 선발한다. 특기자전형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학생부종합전형과 동일하게 평가한다. 지원 자격에 특별한 기준은 없으며 학생부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학교생활기록부에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 또는 관련 활동이 있는 학생, 관련 활동이 없어도 수학·과학적 역량이 충분히 드러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난해 학생부종합(자기주도형)전형은 학생부종합(종합형)전형으로, 학생부종합(일반형)전형은 학생부종합(학업형)전형으로 이름만 변경됐다. 학생부종합(종합형/학업형)전형은 지원 자격 제한을 전면 폐지하여 졸업한 연도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2020년 2월 2학년 수료예정자 중 상급학교 조기입학 자격 부여자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등 고교 졸업 동등 이상의 학력 인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두 전형은 서류 제출 시기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서 동일한 전형이다. 종합형과 학업형 모두 100% 서류평가로만 선발하며 종합형은 9월 원서 접수 시기에 자기소개서와 추천서(선택)를 제출하는 반면 학업형은 수능시험 이후 서류를 제출한다.

235명을 선발하는 논술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다. 서강대 논술시험은 글짓기가 아니라 답이 있는 시험이다. 연습을 통해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논술가이드북에는 기출문제, 출제의도와 채점 기준, 합격생의 조언 등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다. 8월 28일 저녁 7시30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수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한다. 원재환 입학처장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