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9.12.17 11:45
수정 : 2019.12.17 11:45
입사부터 마케팅 실전까지!
한겨레교육이 예비 출판인부터 재직자, 창업자를 위해 한겨레교육이 과정별로 골라 들을 수 있는 출판 강의를 마련했다. 20년 경력의 출판인 등 ‘현직 베테랑’들의 지도 아래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이들은 주목하자.
|
‘똑똑! 출판사 입사를 위한 완벽 가이드’(1월14일 개강)는 출판인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적합한 강의다. 기획부터 제작 유통까지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며 편집자와 마케터의 업무 역할을 이해한다. 강의 및 상담 문의는 한겨레교육 누리집(www.hanter21.co.kr)과 전화(02-3279-0900~1).
|
‘똑똑! 출판사 입사를 위한 완벽 가이드’(1월14일 개강)는 출판인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적합한 강의다. 기획부터 제작 유통까지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며 편집자와 마케터의 업무 역할을 이해한다.
출판계가 원하는 인력은 어떤 자질을 갖춘 사람이며, 출판인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꿀팁’들이 있는지 살펴본다. <페미니즘 리부트>(손희정) <강남역 10번 출구, 1004개의 포스트잇>(경향신문 사회부 사건팀) 등을 펴낸 임윤희 대표(나무연필)가 강의를 맡는다.
‘편집의 시작, 원고 검토’(1월6일 개강)는 국내서와 외서 원고를 각각 검토하고 구성한 뒤 편집계획서까지 작성해보는 수업이다. 편집은 트렌드와 마케팅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출판계 이슈와 동향을 함께 살펴보며 계획서를 작성하다 보면 어느새 ‘감 잡은’ 나를 발견할 수 있다. 강의는 21세기북스, 김영사 등에서 에세이와 실용서를 편집했던 조기준 대표(피오르드)가 진행한다.
기획도 참신하고, 편집과 디자인도 깔끔하다. 제작 공정을 거쳐 나올 책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원하던 결과물이 아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출판 인쇄/제작 실무: 편집자/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노하우’(1월 28일 개강)는 제작과 인쇄 공정을 살펴보는 과정이다. 출판제작 과정의 이해가 필요한 출판 경영자, 인쇄 업체와 소통할 때 전문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편집자, 디자이너에게 추천한다. 강의는 김영사 제작관리본부의 박상현 차장이 맡는다.
다음은 홍보다. 한 권의 책을 돋보이게 하는 카피 전략은 무엇일까. ‘출판 카피라이팅: 독자의 눈을 사로잡는 한 문장’(1월29일 개강)에서는 뇌를 말랑말랑하게 하는 카피 발상법부터 글과 그림을 연동해 작업하는 비주얼 카피라이팅 비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해본다. 책 제목 때문에 머리를 싸매는 편집자와 홍보 문구를 고민하는 마케터들에게 권한다. <나답게 사는 건 가능합니까>의 저자인 전진우 카피라이터가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 및 상담 문의는 한겨레교육 누리집(www.hanter21.co.kr)과 전화(02-3279-0900~1).
<함께하는 교육>팀
edu@hani.co.kr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