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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선사들이 우리 불행 즐긴다”
한진해운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개시로 국내외에서 물류대란이 일어나자 관련 단체들이 이번 사태의 해결을 위해 한진그룹과 정부가 더 적극적으로 나서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7일 ...
2016-09-07 17:25
조선·해운 구조조정 기업 26곳 중 회생은 1개 불과…추가 자금 지원은 눈덩이
2008년 이후 8년간 자율협약이나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등을 신청해 구조조정에 돌입한 조선·해운업종 기업들에 채권금융기관이 많은 자금을 쏟아 부었지만 정상적으로 회생한 곳은 거의 ...
2016-09-07 17:25
박영선 “해운대란, 정부 무능이 낳은 예견된 참사”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진해운 물류대란을 “전문경영인이 아닌 회장님의 황제경영과 정부의 무대책·무능이 낳은 참사”라고 규정했다. 박 의원은 7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2016-09-07 10:20
[기고] 한진해운 사태 어떻게 풀어야 하나
한진해운 사태가 일파만파로 번져가고 있다. 지구상 곳곳에서 압류가 벌어지고, 물류대란도 가시화하고 있다. 정부는 한편으로는 더 이상의 지원은 없다고 선을 긋고 있지만, 다른 한편에서...
2016-09-06 21:49
[사설] 어디 불안해서 이 정부에 구조조정 맡기겠나
한진해운 법정관리에 따른 물류대란이 확산되자 정부가 부랴부랴 대책들을 내놓고 있다. 정부는 6일 새누리당과 긴급 당정회의를 열어 한진그룹이 담보를 제공하면 1천억원 이상의 장기 저리...
2016-09-06 18:09
수출입 기업 피해 규모는 시간과의 싸움
한진해운이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지 일주일이 지나면서 입항 거부, 억류, 외항 체류 등 운송 중단에 따른 국내 수출입 기업들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재 ‘비정상 운항’ 중인...
2016-09-06 17:14
정부 “거점항만 마련해 물류대란 해결”…한진그룹 정부 압박에 “자금 논의중”
정부가 세계 곳곳에 발이 묶인 한진해운 선박의 화물을 안전하게 내리기 위한 ‘거점항만’을 마련해 물류대란 해법을 찾기로 했다. 일부 비용을 임시 변통해 대륙별로 거점항만을 마련하고 한...
2016-09-05 17:38
‘바다 위의 난민’ 신세된 한진 선원들…마실 물조차 부족
한진해운 선박들이 각국 항만에서 입항이나 작업을 거부당해 공해상을 떠도는 가운데 모항인 부산에 도착한 선박들도 우여곡절 끝에 입항은 했지만 싣고 온 화물만 내리고는 기약 없이 발이 ...
2016-09-05 11:00
한진해운, 미국에서도 파산보호 신청
한진해운이 미국에서도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이것은 한국에서 신청한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과 비슷한 내용으로 미국 내 한진해운 자산에 대한 압류를 막는 것이다. 4일 미국의 ...
2016-09-05 10:03
한진해운, 미국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
한진해운이 미국에서도 파산보호 신청을 했다.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한진해운이 국제적인 지급 불능상황을 다루는파산보호법 15조(챕터 15)에 따라 지난 2일(현지시간) 뉴저지 ...
2016-09-05 08:46
한진해운 회생 공방에 물류대책 뒷전…화 키웠다
한진해운이 지난달 31일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뒤 세계 곳곳에서 운항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한진해운발 글로벌 물류대란’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다. 한진해운 구조조정...
2016-09-04 22:13
일단 하역 재개됐지만…밀린 대금 ‘화약고’ 긴장감
4일 오후 5시께 부산신항 한진해운 부두에는 한진해운 마르호(5만t급)가 정박해 있었다. 마르호 위쪽에 뻗어 있는 높이 45m 대형 크레인이 경고음과 함께 선박에 실린 컨테이너를 들어올려 ...
2016-09-04 20:10
[사설] 예고된 ‘한진해운발 물류대란’에 허둥대는 정부
“한진해운 협력업체와 해상 물동량 문제, 해운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 등 여러 시나리오를 상정해 다각적으로 대응책을 검토했다. 준비해온 대책에 따라 부작용에 대응하겠다.” ...
2016-09-04 17:29
한진해운 선박, 수에즈운하 통과 거부돼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선박이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수에즈 운하에서도 통과를 거부당했다. 한진해운이 소속된 해운동맹에서도 퇴출 통보를 받았다. 우려가 현실...
2016-09-01 22:02
‘국내 1위 국적선사’ 한진해운 법정관리 이후 어떻게 될까?
1위 국적 선사인 한진해운이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우리나라 해운·항만 산업의 경쟁력이 약화되는 것은 피할 수 없게 됐다. 해양수산부도 31일 대책을 발표하면서 “연매출 8...
2016-08-31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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