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화려한 게임의 그늘밑 울고있는 ‘영자’야
    김아무개(27·여)씨는 오늘도 눈을 뜨면 구직사이트를 찾는다. 게임 운영자(Game Master)를 찾는 업체를 확인하는 것이다. 김씨는 지난 4월까지 국내 최고의 게임업체에서 근무했다. 좋아하...
    2006-06-16 13:19
  • 부처간 이견에 발목잡힌 IPTV
    ‘언제쯤 아이피티브이(IPTV)가 시청자를 찾아갈 수 있을까?’ 차세대 정보통신 산업의 핵심이 될 아이피티브이가 정보통신부와 방송위원회의 의견 대립으로 발걸음이 묶여 있다. 아이피티브...
    2006-06-14 20:05
  • 온라인서는 당신이 아드보카트 현실같은 월드컵게임 열기 후끈
    게임 세상/ 피파 온라인, 레드카드 한국 축구 역사상 원정 첫승을 안겨준 6월. 전국은 축구 응원 열기로 가득하다. 게임업계가 이 기회를 놓칠 리 없다. 올 초부터 등장한 온라인 축구게...
    2006-06-14 20:02
  • MS-구글-야후 사생결단 3파전
    미국 인터넷업계가 합병과 제휴, 경쟁과 견제가 난무하는 ‘전국시대’로 접어들었다. 소프트웨어 거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 무서운 신예 구글, 전통의 인터넷 강호 야후가 온라인의 진정한 ...
    2006-05-30 08:55
  • 손바닥 화면으로 월드컵 열기 즐긴다
    6월 독일 월드컵을 맞아 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PMP) 업계가 지상파 DMB(이동멀티미디어방송) 제품 판매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축구 중계를 볼 수 있고 하드디스크...
    2006-05-23 11:11
  • [왜냐면] 얼마나 더 애들이 망가져야 정신차릴까
    지난 4월 28일 공표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은 게임산업진흥을 위해 아동과 청소년들을 사실상 게임의 폭력성과 선정성, 중독성에 방치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온라인 게임의 선정성...
    2006-05-19 09:17
  • ‘듣는 전화’에서 ‘보는 전화’ 시대로…HSDPA서비스 시작
    3.5세대(3G) 고속 데이터 이동통신 기술인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상용서비스가 휴대전화 기반으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16일 국내에서 시작됐다. 비동기식 IMT-2000 사업자인 SK텔...
    2006-05-16 13:57
  • IT 눈부신 성장 그 뒤엔 ‘중독’ 똬리틀어
    고등학교 2학년인 현진(18·가명)이는 게임 캐릭터를 키우는 데 빠져 있다. 친구들과 피시방에 어울려 다니다 빠져들게 된 게임 속에는 또다른 내가 살아간다. 가난한 집안 환경이나 학교생활...
    2006-04-26 21:2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