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온라인 여행사(OTA) 소비자불만 급증…가격·환불 정보 미흡”
    아고다·부킹닷컴 등 온라인 여행사(OTA)를 이용한 항공·숙박서비스 예약이 늘고 있지만 가격과 환불 관련 정보가 충분하지 않아 소비자 피해가 잇따른다는 지적이 나왔다.18일 한국소비자원...
    2019-12-18 11:39
  • 20·30 ‘스니커테크’ 열풍에 백화점도 들썩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를 중심으로 한정판 운동화를 수집해 되파는 재테크 열풍이 퍼지고 있다. 백화점도 한정판 운동화 행사를 기획하며 20~30대 붙잡기에 나...
    2019-12-17 13:56
  • 애주가들은 깜짝 놀랄 소주의 열량
    국내 시판 중인 주류 상당수가 열량이 높아 소비자들에게 영양성분 정보를 충분히 제공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한국소비자원은 17일 맥주·소주·탁주 등 주류 20개 제품을 대상으로 ...
    2019-12-17 13:45
  • 세븐일레븐, 미세먼지 관측장비 설치
    편의점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게 된다.세븐일레븐은 기상 빅데이터 전문기업 ‘옵저버’와 손잡고 초미세먼지와 기온, 습도, 강수 유무 등을 실시간 관측할 수 있는 기...
    2019-12-16 11:44
  • “지난달 오렌지주스·수프 가격 내리고 카레·시리얼 올라”
    지난달 가공식품 가운데 오렌지주스와 수프 등 가격은 내리고 카레와 시리얼 등 품목 가격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은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다소비 가공식품 30...
    2019-12-16 11:42
  • 설 40일 앞두고…선물 사전예약 전략 엇갈리는 백화점
    내년 설 연휴를 40일가량 앞두고 백화점 업계가 설 선물세트 판매 관련 서로 다른 전략을 내놨다. 신세계·현대백화점이 직매입 상품으로 사전예약 행사에 힘을 주는 반면, 롯데백화점은 연말...
    2019-12-15 21:33
  • 소비자원 “동남아 패키지 여행 만족도 1위 하나투어”
    동남아 패키지여행상품을 제공하는 여행사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투어였다. 동남아 패키지여행에서 소비자 불만을 겪은 이들의 상당수는 쇼핑 및 선택관광에 따른 불편함을...
    2019-12-13 13:18
  • 유통업계 “연말 홈파티족 잡아라”
    유통업계가 연말 막바지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각종 기획·할인행사에 돌입했다. 떠들썩한 송년회보다는 소규모 홈(집)파티를 선호하는 분위기에 맞춰 관련 상품과 서비스도 속속 내놓고 있다...
    2019-12-12 15:32
  • 남양유업, 자체 ‘뉴스룸’ 만들어 의혹 대응
    남양유업이 자체 홍보 누리집을 만들고 각종 논란과 소문에 대한 대응에 나섰다.남양유업은 10일 ‘남양뉴스룸’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해당 누리집에는 대리점주와 소비자, 직원 각 1명의 영...
    2019-12-10 15:14
  • 소비자원 “프랜차이즈 치킨 만족도 1위 페리카나”…꼴찌는 교촌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 중 소비자의 종합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페리카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낮은 평가를 받은 곳은 교촌치킨이었다.한국소비자원은 가맹점 수 기준 상위 8개 ...
    2019-12-09 09:5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